팀뷰어, 우노스페이에 원격 연결 플랫폼 ‘팀뷰어 텐서’ 제공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3.28 1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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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서비스 요청 96% ‘원격 해결’, 연간 출장비 ‘13억원 이상’ 절감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원격 연결 및 업무 환경 디지털 전환 솔루션 분야 세계 선두기업인 팀뷰어(TeamViewer)가 비대면 결제 기기 및 솔루션 제공업체 우노스페이(UNOSPAY)에 원격 연결 플랫폼 팀뷰어텐서(TeamViewer Tensor)를 공급해 ‘무인 결제 기기 내 원격 고객 서비스’를 원활히 지원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팀뷰어가 우노스페이에 원격 연결 플랫폼 ‘팀뷰어 텐서’를 지원한다. [사진=팀뷰어]

우노스페이는 시스템 오류 발생 시 방문 서비스에 소요되는 시간과 출장비용 및 즉각적인 대응을 위한 24시간 서비스 상주 인력 운영 등에 대한 부담을 느꼈고, 신속한 문제 파악과 해결을 위해 2016년 ‘팀뷰어 원격 연결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이에 전국에서 운영 중인 결제 기기에 대해 원격으로 ‘실시간 상황 파악 및 대응’이 가능해졌으며, 인터넷만 연결돼 있으면 서버단에서 업그레이드 및 패치까지 할 수 있어 ‘실시간 원격 지원’을 장애 없이 원활히 할 수 있게 됐다.

또, 지원사항과 응대내역에 대한 상세기록 및 녹화 기능으로 지원이력 바탕 고객별 사전 점검 ‘필요성 예측’도 가능하며, 통합인증(SSO)과 양방향 암호화 등 업계 최고 수준 보안 기능을 통해 안전한 무인기기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고 팀뷰어는 전했다.

아울러 우노스페이는 최근 기업용 원격 연결 플랫폼 ‘팀뷰어텐서’로 기존 솔루션을 업그레이드했으며, ‘실시간 원격 지원’을 통해 현장 방문 서비스에 소요되는 인건비를 크게 절감하면서도 신속한 문제 해결로 고객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는 성과를 누리고 있다.

특히 월평균 3,000건에 달하는 서비스 요청 중 ‘약 96%’를 원격으로 해결하면서 ‘연간 13억 원’이 넘는 출장비를 절감했으며, 이동시간을 포함한 출장시간도 ‘연 51,800시간’ 가량 절약했다.

우노스페이는 직원 만족도가 크게 향상되고 탄소배출도 낮춰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 있으며, 팀뷰어텐서를 통한 원격 연결 실패율은 ‘0%’로 안정적인 고객 비즈니스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우노스페이 임한솔 구매운영팀장은 “무인 결제 기기는 오류 시 ‘1분 1초’가 고객 매출로 직결되는 만큼 즉각적인 고객 지원이 핵심이며, 원격으로 빠르게 문제를 파악 및 대응할 수 있는 팀뷰어 텐서를 도입하게 됐다”며, “팀뷰어 텐서를 이용한 원격 지원 서비스를 통해 고객 생산성 및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키고 있고, 앞으로도 ‘우리의 삶을 편리하게 만든다’는 비전 아래 팀뷰어와 협업을 지속해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팀뷰어코리아 이혜영 대표는 “전국적인 24시간 무인 매장 창업으로 키오스크와 POS, 주차 시스템 및 전기충전기 같이 무인기기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팀뷰어는 변화하는 업무 환경과 기업 디지털 전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산업별 요구조건’에 맞춰 엄격한 보안 인증을 거친 엔터프라이즈용 원격 연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탁월한 성능과 차별화된 산업용 원격 솔루션을 통해 고객 생산성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지원하고,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우노스페이와 같은 고객 성공 사례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우노스페이는 국내 대표 키오스크 제공 업체이자 삼성 키오스크 공식 글로벌 파트너사로 키오스크 및 포스 기기를 전문으로 제작하고 있으며, △키오스크 솔루션 △모바일 오더 △멤버십 등 업종별 맞춤형 ‘결제 솔루션’을 제공한다. 우노스페이는 현재 카페 및 외식업, 유통 관련 산업군 100여개 브랜드와 제휴해 전국 3,000여개 매장에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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