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다우데이타와 국내 사업 확대 위한 ‘원격 솔루션 총판계약’ 체결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2.12.15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베디드 장치 수요 대응·솔루션 공급으로 ‘엔터프라이즈 시장’ 등 고객 확보 박차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원격연결 및 디지털 업무환경 솔루션 분야 세계적 선두기업 팀뷰어(TeamViewer)가 글로벌 소프트웨어 총판기업 다우데이타(DaouData)와 팀뷰어 ‘원격연결 솔루션 관련 총판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팀뷰어는 다우데이타와 국내 사업 확대를 위한 ‘원격 솔루션 총판계약’을 체결하고, 팀뷰어 텐서 등 다양한 솔루션 공급에 나선다. [사진=팀뷰어]

팀뷰어는 국내 개인사용자와 기업이 신속하고 안전한 원격접근과 제어·지원을 구현하는 ‘원격연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모바일 업무환경으로의 전환과 제조·유통 등 각 산업현장에서 원격으로 접근하는 ‘임베디드 장치’ 관련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이에 국내시장에 변화에 적극적인 대응을 하고자, 다우데이타와 ‘총판계약’을 진행했다. 다우데이타는 글로벌 소프트웨어 전문 총판으로 풍부한 경험과 광범위한 파트너 네트워크, 전문 IT 컨설팅 역량 바탕 엔터프라이즈 기업 고객에 대한 ‘솔루션 제안 역량’을 확보하고 있다.

다우데이타 성백진 대표이사는 “팬데믹 이후 기업들의 업무환경 디지털화와 원격연결에 대한 수요가 크게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다우데이타가 팀뷰어 원격연결 솔루션 국내총판기업으로 선정돼 의미가 크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IT 환경에서 고객이 원하는 솔루션과 서비스를 신속하고 원활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양사간 협력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사는 총판계약을 통해 팀뷰어 제공 솔루션 ‘고객 확대 및 엔터프라이즈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한다. 해당 솔루션은 윈도우·리눅스·맥OS, 안드로이드 및 iOS 같이 대부분의 데스크톱과 모바일 플랫폼에서 이용 가능하다. 특히 사용자가 컴퓨터와 휴대폰, 머신·로봇 및 공장 등 임베디드 장치를 전 세계 ‘어디에서든’ 원격으로 접속해 현장에 있는 것과 같이 사용·제어 및 유지 관리할 수 있다.

아울러 복잡한 IT환경을 보유한 대규모 기업 고객에 맞는 비즈니스용 원격 엑세스 및 지원 솔루션 ‘팀뷰어 텐서(TeamViewer Tensor)’는 △엔터프라이즈급 보안 및 성능 △다양한 디바이스와의 호환성과 관리능력 △애플리케이션과의 기능통합 등을 갖추고 있다.

팀뷰어코리아 이혜영 대표는 “팀뷰어는 전문성을 보유한 다우데이타와 국내 총판 계약을 체결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고, 이번 계약을 통해 국내시장에서 고객 기반을 확대하는 것에 힘이 될 것”이라며, “팀뷰어는 다우데이타가 보유한 풍부한 비즈니스 경험, 광범위한 산업 분야 및 전국 규모 폭넓은 유통망을 바탕으로 업무환경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면서 국내기업용 원격연결 시장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앞으로의 전략을 언급했다.

향후 팀뷰어는 개인부터 팀, 대기업까지 전사적으로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팀뷰어 원격 솔루션이 가진 범용성 및 확장성과 다우데이타가 보유한 파트너 역량을 결합해 적극적인 시장 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또, 엔터프라이즈급 고객 확보를 위해 팀뷰어텐서를 중심으로 다우데이터의 솔루션 제안 능력과 ‘인더스트리 파트너 에코시스템’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