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 스마트홈과 오피스를 위한 최저 전력 이미지 센서 제품군 출시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3.10.14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퍼룩스 LP 이미지 센서, 배터리 수명 최대 40% 연장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지능형 전력 및 센싱 기술의 선도기업인 온세미가 하이퍼룩스 LP(Hyperlux LP) 이미지 센서 제품군을 출시했다. 이는 스마트 초인종, 보안 카메라, AR/VR/XR 헤드셋, 머신비전, 화상회의 등과 같은 상업용 카메라에 적합하다. 해당 1.4µm 픽셀 센서는 업계 최고의 이미지 품질과 저전력 소비를 제공하며, 성능을 극대화해 열악한 조명에서도 선명하고 생생한 이미지를 캡처할 수 있다.

온세미가 하이퍼룩스 LP(Hyperlux LP) 이미지 센서 제품군을 출시했다. [사진=온세미]

이 제품군은 스택형 아키텍처 설계로 설치 공간을 최소화하며, 크기도 쌀알 정도에 불과해 크기가 중요한 디바이스에 적절하다. 소비자는 사용 목적에 맞게 5메가픽셀 AR0544, 8메가픽셀 AR0830 또는 20메가픽셀 AR2020를 선택할 수 있다.

가정과 비즈니스에서는 다른 보안 수단보다 가정과 비즈니스 자체를 보호하기 위해 계속해서 카메라를 선택하고 있으며, 시장은 2020년대 말까지 3배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소비자는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더 나은 이미지 품질, 안정성, 더 길어진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는 디바이스를 요구하고 있다.

이미지 센서를 통해 카메라는 열악한 날씨와 조명 조건에서도 더욱 선명한 이미지와 정확한 물체 감지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해당 카메라는 배터리 교체나 재충전을 위해 접근하기 어려운 장소에 설치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저전력 소비가 중요하다.

하이퍼룩스 LP 제품군에는 △웨이크 온 모션(Wake-on-Motion) △스마트 ROI(region of interest) △근적외선 △저전력 등 성능, 해상도를 최적화하는 기능과 독점 기술이 탑재돼 있다. 하이퍼룩스 LP 이미지 센서 제품군은 2023년 4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