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휴대용 기계 설비 분야에서 다양한 작업 조건에도 안정적으로 작동하면서 효율적인 공구를 꾸준히 개발해 오고 있는 기업이 최첨단 툴링 시스템 등을 위한 새로운 제품군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국내시장 진출에 나선다. 금속 절삭 공구 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기업 도머프라멧(Dormer Pramet)은 아시아 시장 사업 확장을 위해 생산성을 높이고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제품군을 선보였다고 지난 7일 밝혔다.
드릴·엔드밀 등 전문가용 제품 라인업 강화
도머프라멧이 제공하는 도머 제품군은 1,000개 이상에 달하는 HSS(High Speed Steel) 라운드 툴을 선정해 구성한 전문가용 제품 라인이다. 도머프라멧은 올해 초 프라멧 브랜드로 합리적 가격을 갖춘 인덱서블 터닝 및 밀링 공구를 출시한 직후 도머 제품군도 잇따라 내놓았다.
새로운 절삭 공구 제품군은 HSS 드릴과 엔드밀, 탭으로 구성된다. 도머프라멧은 신규 제품군이 유지보수 및 수리, 일반 엔지니어링과 자동차 정비 등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제품은 한국을 비롯해 중국·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일본 등지에서 운영 중인 도머프라멧 대리점에 공급된다.
클램핑 공정 최적화 위한 최신 툴링 시스템 제공
한편 전반적인 기계 효율성을 향상에 있어 적절한 클램핑은 필수다. 정확한 공작물 치수를 보장하면서도 고품질 표면 마감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특히 정밀한 클램핑은 공구 수명 연장과 세팅 시간 단축을 통해 작업 효율성을 높이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이에 도머프라멧 공구 및 공작물 클램핑 공정 최적화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툴링 시스템 제품군을 제공한다. 새로운 툴링 시스템은 최첨단 밀링·터닝·드릴링 및 태핑 클램프 공구부터 다양한 콜렛 및 액세서리까지 갖추고 있다. 제품은 기존 셋업부터 최첨단 CNC 센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계와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도머프라멧은 100년이 넘는 경험을 바탕으로 각 가공 작업에 필요한 고유한 클램핑 요구사항과 함께 특별한 고객 요구를 수용할 수 있는 포괄적이고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준비가 돼 있다고 전했다.
원활한 유지보수 돕는 ‘프라멧 GL 제품군’ 공급
아울러 도머프라멧은 그루빙 및 절단(parting-off)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새로운 HSS 드릴, 탭 및 유지보수 공구인 프라멧GL 제품군도 공개했다.
새로운 프라멧GL 제품군은 고압 내부 냉각수를 갖춘 도구부터 내부 그루빙 및 면 홈 절삭 공구(face grooving tools), 초심도 그루빙과 절단용 단면 인서트까지 다양한 툴로 구성된다. 도머프라멧은 제품군에는 소규모 추가 기능도 더해져 GL 제품군이 갖는 완성도와 경쟁력이 높아지게 됐다고 부언했다.
특히 도머프라멧은 척에 대한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평형 생크 3개가 장착된 새로운 도머 HSS 드릴과 손으로 잡는 전동 공구용 도머 HSS 탭, 보다 쉽고 편리한 유지보수 지원을 위한 나사 추출기 및 볼트 제거 키트 등을 출시했다.
도머프라멧 관계자는 “한국은 공작기계 강국”이라며, “도머프라멧이 제공하는 새로운 제품 라인이 한국 고객에 대한 생산성 향상과 비용 절감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