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텍, 스플릿 코어 전류 변압기 등 Carlo Gavazz 최신 솔루션 제공
  • 최용구 기자
  • 승인 2023.12.19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기 회로 모니터링 솔루션’ 구현, 광범위한 전류에 효과적

[인더스트리뉴스 최용구 기자] 100년 전통의 유럽 메이커 까를로 가바찌(Carlo Gavazzi, 이하CG)가 Bus-bar, DIN 레일 및 후면 패널 유형 등에 사용이 가능한 솔리드 코어와 스플릿 코어 전류 변압기를 제공한다.   

Split type의 Current Transformer(CT)는 CG의 광범위한 전류 변환기 중 가장 사용이 간편한 신모델이다.

변류기 (Split Core Current Transformer) [사진=와이텍]

해당 소형 치수의 분할 코어 전류 변압기는 5A 전류 입력이 있는 에너지 미터와 함께 사용되며 개조의 효과를 극대화시킨다. 

또 미니어처 스플릿 코어 CT, Rogowski 코일 및 일련의 다중 CT 등을 통해 ‘분기 회로 모니터링 솔루션’을 구현한다. 

관리가 가능한 통상적인 범위는 100A~600A의 1차 전류다. 다만 모델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CG는 5~500의 단상 및 3상 릴레이 제품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UL인증을 모두 마쳤다. 

Split type CT 적용 연결 다이어그램 [사진=와이텍]

Split type CT는 애플리케이션과 연동이 쉽고 광범위한 전류에 효과적이다. 또한 개폐 매커니즘 방식이 빠른 설치를 용이하게 한다.

탑재된 분석기의 경우 두 개의 케이블만으로 연결이 가능하다. △5A 이차 전류 △최대 300A의 1차 전류에 대한 24mm 직경 △최대 600A의 1차 전류에 대한 36mm 직경 △케이블 길이 1m 등 스펙을 갖췄다. 

와이텍 관계자는 “CT는 설치 중 케이블을 분리하지 않고 빠르고 쉽게 설치할 수 있는 이상적인 솔루션”이라며, “주거나 상업 및 산업용 등 용도에 대해 표시되는 것이 강점”이라고 밝혔다. 

한편, CG의 한국대리점인 와이텍은 국제무역 전문 무역회사다. CG 이외에 미국 CONTROLAIR 한국대리점, 일본 URAS TECHNO 한국대리점 등 역할을 수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