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획득
  • 최용구 기자
  • 승인 2024.03.06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구 시스템개발센터 사고예방 우수 평가

[인더스트리뉴스 최용구 기자] 한화솔루션 큐셀부문(이하 한화큐셀)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로부터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을 신규 획득했다. 

6일 한화큐셀은 서울시 금천구에 위치한 시스템개발센터 내 제품개발실이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

과기부와 국가연구안전관리본부가 주관하는 본 인증제는 과학기술 분야 연구실을 인증하는 제도다. 

시스템, 활동 수준, 안전의식 등 3개 분야를 심사하며 인증은 2년간 유지된다. 

한화큐셀 박정필 시스템개발센터장(오른쪽)과 정상민 제품개발팀장이 서울 금천구 시스템개발센터에서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패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큐셀]

한화큐셀은 사고예방활동에 대한 참여도와 안전의식에 있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회사는 연구실 내 위험요소를 체계적·즉각적으로 관리하는 안전관리 시스템을 마련했다. 정기 안전관리 회의체를 통해 관리 계획을 수립한다.

최근 한화큐셀은 태양광 모듈 이외에 에너지 시스템, 프로젝트 등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한화큐셀 시스템개발센터는 인버터, ESS, MLPE(Module Level Power Electronics) 등 제품을 연구개발한다.

개별 에너지 사용 패턴을 고려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의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태양광 설치 주택의 에너지 사용 효율을 높이는 ‘큐홈코어(Q.HOME CORE)’ 시리즈 등을 개발 중이다. 

한화큐셀 박정필 시스템개발센터장은 “무사고·무재해 연구 환경을 유지하고 우수한 연구 성과를 도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