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썬봉사단, ‘희망나눔태양광 3호’ 설치… 광복군 후손에 기증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4.03.30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거제시에 거주 중인 ‘김광언 애국지사’의 자녀 김면성님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그랜드썬봉사단은 최근 ‘독립(후손)유공자를 위한 희망나눔태양광’ 러브하우스 3호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그랜드썬봉사단은 최근 ‘독립(후손)유공자를 위한 희망나눔태양광’ 러브하우스 3호를 경남 거제시에 거주 중인 ‘김광언 애국지사(독립유공자)’의 자녀 김면성님에게 설치했다. [사진=그랜드썬]

‘희망나눔태양광’은 독립운동가들의 희생과 숭고한 정신을 기리는 동시에 후손분들을 통해 존경의 의미를 담아 국가보훈부와 그랜드썬봉사단이 공동 진행하는 친환경 에너지지원 사업이다.

‘희망나눔태양광 3호’는 경남 거제시에 거주 중인 ‘김광언 애국지사(독립유공자)’의 자녀 김면성님으로 선정됐다.

김광언 애국지사(1919~1993)는 1944년 3월 광복군 제3지대장으로 화북지구 특파원으로 임명돼 화북지구 초모공작과 지하조직을 확대하는 특수임무를 수행한 광복군이다. 이 공로를 인정해 정부는 1990년 건국훈장 애국장(1977년 건국포장)을 수여했다.

김면성 독립(후손)유공자는 “부친께서 국가를 위한 헌신과 공헌의 뜻을 헤아려 주신 점 다시금 감사하다”며, 국가보훈부와 그랜드썬봉사단분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그랜드썬봉사단은 매달 사회공헌활동으로 전국에 도움이 필요한 곳에 자원봉사활동을 펼치며 저소득층 취약계층에도 태양광 기증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