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세계적인 머신비전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제조업체인 바슬러(Basler)가 새로운 ace 2 X visSWIR 모델을 출시했다. 바슬러는 고해상도와 뛰어난 이미지 품질에 컴팩트하고 비용 효율적인 SWIR 카메라로, SWIR 비전 시스템에 필요한 모든 관련 구성요소도 함께 제공해 고객들에게 완벽한 솔루션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바슬러는 ace 2 X visSWIR 카메라 시리즈를 4가지 고해상도 모델로 확장하고 있다. 이 모델들은 USB 3.0 또는 GigE 인터페이스 옵션으로 제공되며, 5MP 및 3MP 해상도의 최신 Sony SenSWIR 센서인 IMX992와 IMX993을 탑재하고 있다. 기존 IMX990(1.3MP) 및 IMX991(VGA) 센서를 보완하는 모델이다.
모든 SWIR 카메라는 펌웨어 기능을 통해 0.4µm에서 1.7µm까지의 가시광선 및 단파장 적외선 스펙트럼에서 높은 이미지 품질을 제공한다. 크기는 29mm x 29mm로 매우 컴팩트하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기존 SWIR 카메라가 너무 크거나 비싸서 사용하기 어려웠던 어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펌웨어 기능으로 고품질 이미지 제공
ace 2 X visSWIR 카메라는 혁신적인 펌웨어 기술 덕분에 냉각 장치 없이도 컴팩트한 크기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뛰어난 이미지 품질을 제공한다.
픽셀 보정(Pixel Correction Beyond) 기능은 InGaAs 센서에서 발생하는 픽셀 결함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이미지 내용을 왜곡하지 않으면서 카메라 내에서 직접 보정한다. 또한 라인 노이즈 감소 기능은 기존 IMX990 및 IMX991 센서가 탑재된 SWIR 카메라에도 구현돼 있어, 가로 줄무늬 형태로 나타나는 배경 노이즈를 최소화해 보다 균일한 이미지 배경을 보장한다.
완벽한 visSWIR 비전 시스템
바슬러는 카메라뿐만 아니라 특수 SWIR 렌즈, 조명 및 필터를 포함한 포괄적인 visSWIR 액세서리도 제공한다. 이미지 캡처에 적합한 PC 카드와 검증된 pylon 소프트웨어로 포트폴리오를 완성해 원스톱으로 완벽한 visSWIR 비전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바슬러의 제품 매니저인 멜라니 그레젤(Melanie Gräsel) 박사는 “SWIR 카메라는 InGaAs 센서의 픽셀 결함을 줄이기 위해 냉각 장치를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이는 카메라의 크기와 가격을 증가시킨다”며, “바슬러의 모든 visSWIR 카메라, 특히 새로운 고해상도 모델은 냉각 장치가 필요하지 않고, 픽셀 보정 기능 덕분에 컴팩트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