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스트리뉴스 서영길 기자] KT는 업무용 종합 포털인 비즈메카EZ에 적용한 ‘AI(인공지능) 위협메일 차단 서비스’가 중소기업 등 B2B(기업 간 거래)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비즈메카EZ는 메일부터 전자결재, 메신저, 회계, HR 등 다양한 업무용 솔루션과 복지서비스까지 기업의 모든 업무를 한 화면에서 제공하는 KT의 B2B 서비스로 현재 7만개 기업에서 약 50만명이 이용하고 있다.
AI 위협메일 차단 서비스는 KT의 AI 분석·탐지 기술이 적용된 메일 보안 솔루션이다.
KT는 지능적으로 진화하는 신종·변종 이메일 해킹 공격을 사전에 탐지해 접근을 차단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고객사가 별도의 장비를 설치하거나 도메인 변경 등 추가 네트워크 설정없이 이용자당 월 2000원 수준의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편의성과 경제성을 갖췄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KT는 비즈메카EZ와 관련해 AI를 기반으로 기록, 인식, 번역 등 기업 업무에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KT는 자체 보유한 AI 기술뿐 아니라 고객사 업무에 실질적인 효과를 위해 다양한 협력을 기반으로 외부 기술·서비스 협력도 적극적으로 펼쳐나간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KT는 비즈메카EZ 이용 고객의 사용 편리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서비스 리뉴얼도 준비하고 있다. 고객 중심의 최신 UI(사용자환경)·UX(사용자경험) 적용과 함께 핵심 업무 기능 중 하나인 PC와 모바일 메신저를 개편해 연내 공개한다.
이와 함께 영업활동 관리, 설문조사, 자원예약관리, 시간차 휴가 기능 등 고객사의 피드백을 반영한 기능도 확장한다. 또 비즈메카EZ 내 저장된 많은 자료를 간편하게 찾을 수 있는 통합검색 기능과 함께 외국인 고용 기업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영어, 일본어, 중국어를 지원하는 다국어 버전도 공개한다.
KT는 비즈메카EZ AI 위협메일 차단 서비스의 고객 성원 보답과 많은 기업의 서비스 경험을 위해 3월 23일까지 특별 감사 프로모션에도 나선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비즈메카EZ AI 위협메일 차단서비스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이용료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치킨세트 모바일 쿠폰 2매를 증정한다. 또 신청 고객사에 맞춤형 서비스 컨설팅 및 무료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KT Enterprise부문 서비스프로덕트본부장 명제훈 상무는 “앞으로도 더 많은 기업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비즈메카EZ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