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比 매출 4% 감소·영업익 11% 증가… “프로모션 비용 증가 및 가격 인상 영향”

[인더스트리뉴스 한원석 기자] 다이닝브랜즈그룹은 지난해 별도 기준 bhc치킨의 매출이 5127억원, 영업이익 1337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4%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11% 증가한 수치다.
bhc치킨의 주된 매출 감소 원인은 매출이 차감되는 방식으로 계상되는 할인 판매 프로모션 비용이 전년보다 3배 이상 대폭 증가했기 때문으로, 이를 감안하면 전년과 유사한 수준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한편, 영업이익의 경우 2023년말 주요 치킨 브랜드 중에서 가장 마지막으로 시행한 가격 인상에 따른 매출총이익 증가 및 판관비 감소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회사 관계자는 “가격 조정 후 지난해 하반기부터 다시 인상되고 있는 원부자재 가격에 대해 가맹본사가 최대한 부담하고, 프로모션 비용에 대한 추가 지원을 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맹점의 부담을 줄이고 수익구조를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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