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로직, 새로운 키보드 타입 모바일컴퓨터 ‘Skorpio X5’ 출시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01.20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버전 스캔 엔진 탑재로 2m거리에서도 스캔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이탈리아 볼로냐에 본사를 둔 자동 데이터 캡쳐 및 공장 자동화의 글로벌 리더인 데이터로직이 1월 20일 업계에서 가장 빠르고, 확장된 멀티 터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고성능 키보드 타입의 모바일컴퓨터인 Skorpio X5를 출시했다.

고성능 키보드 타입 모바일컴퓨터 Skorpio X5 [사진=데이터로직]

빠르고, 정확하며 오류없이 원활한 데이터 수집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것은 창고, 주문 이행, 재고관리, 매장 운영, 입출고 등의 작업에서 가장 기본이다.

새로운 Skorpio X5를 통해 유통·물류·제조·헬스케어 전 산업분야의 기업들은 새로운 수준의 작업 신뢰성과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구체적으로 이러한 산업의 모든 작업자들은 초고속의 우수한 CPU 성능을 활용해 효율적으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또 시장 선도적인 2.2Ghz CPU Qualcomm Snapdragon 600 플랫폼의 고성능 프로세서가 탑재돼 다소 복잡한 애플리케이션의 작업들을 완벽하게 수행한다.

고객의 생산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Skorpio X5는 모바일컴퓨터 업계에서 가장 크고 밝은 4.3인치 Gorilla Glass스크린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다. 이처럼 크고 밝은 대형 사이즈의 디스플레이는 많은 기능들을 탑재한 최신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더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충분한 디스플레이 공간을 제공한다. 또 Skorpio X5는 밝은 실외 환경의 빛·조명을 비롯한 모든 조명 조건에서 작업자가 편안하게 작업할 수 있으며, 가독성을 극대화한다.

또한 Skorpio X5는 데이터로직이 설계하고 개발한 최신의 스캔 엔진도 탑재돼 있다. 선형의 리니어 이미저, 표준 2D 이미저, 최장 2m거리에서 스캔이 가능한 새로운 중거리(Mid-Range) 이미저, 또는 곧 출시 예정인 장거리 스캔용의 Auto Range 모델과 같이, 각 고객사의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가장 적합한 스캔 엔진을 선택할 수 있다.

이러한 맞춤형 스캔 엔진 옵션을 탑재한 Skorpio X5를 사용해 작업자는 흐리거나, 비닐로 덮힌 바코드 라벨과 같은 조건에서도 바코드를 즉시 스캔할 수 있다.

한편 Skorpio X5는 충격에 강한 내구성 및 열악한 산업환경에서도 작동하는 완전하게 견고한 산업용 모바일 컴퓨터다. 콘크리트 위로 1.8m/6피트의 낙하에서도 제품은 견고성을 유지하며, IP65 방수 및 방진 산업등급을 가지고 있다.

무선 충전 기술도 탑재됐다. 기존의 유선 충전 방식은 충전 접촉 단자의 고장 및 먼지 등의 이물질로 인한 충전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나, 새로운 비 접촉식 무선 충전 모델을 사용하면 기존의 유선 충전 방식과 비교하여 유지 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Skorpio X5는 AER(Android Enterprise Recommended) 장치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지원 측면에서 Google이 설정한 엔터프라이즈급 견고한 모바일 컴퓨터 기기로서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며 검증됐다. 최신 버전의 Android를 실행하고 보안 및 배포를 위해 Google Enterprise API를 활용함으로써, 탁월한 직관성 및 사용자 친화적인 사용 경험, 그리고 안정성 및 보안성을 갖췄다.

Skorpio X5는 사용자에게 친숙한 GMS(Google Mobile Services) 플랫폼을 기반으로 Play Store에서 검증되고 안전한 어플리케이션들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Skorpio X5는 집약적 스캐닝이 이루어지는 작업 환경에서 방해요소 없이 작업자가 신뢰성 있는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표준 혹은 고사양 배터리 옵션, 쉽게 교체 가능한 배터리 기술, 데이터로직의 스마트 배터리 관리 기능들을 통해 제품 교체 주기를 단축할 수 있으며, 배터리 상태는 제품의 LED indicator를 통해 모니터링 할 수 있다.

Skorpio X5은 작업자의 요구에 맞도록 다양한 고객 맞춤형 구성 옵션도 제공한다. 2개의 폼팩터 선택 옵션, 2개의 충전 방식 선택 옵션, 2개의 메모리 구성 옵션, 그리고 3개의 스캔 엔진 및 키보드 레이아웃 옵션 등 사용자의 편의성 및 선호에 맞춰 제공된다.

데이터로직의 SVP 제품 마케팅 담당자인 Andrew Duncan는 “Skorpio X5는 시장에서 가장 진보된 키보드 기반의 모바일 컴퓨터 제품이며, 무선 충전 기능을 갖추고 있다”면서, “구체적으로 최신 사양의 CPU 전원, 가장 크고 밝은 4.3인치 화면 디스플레이, 새로운 중거리(Mid-Range) 이미저를 포함한 최신 버전의 스캔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