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협력사와 2억원 선결제로 지역 소상공인 고충 던다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1.02.09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수 지사 “명절 앞두고 소상공인, 자영업하시는 분들에 큰 힘 될 것”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경상남도와 LG전자, LG전자 협력회는 2월 8일 김경수 도지사 집무실에서 ‘착한 선결제 캠페인’ 동참에 따른 기념행사를 가졌다. 

LG전자와 그 협력사들의 모임인 LG전자 협력회가 함께 2억원 상당의 선결제 추진계획을 통해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며 지역 대표기업으로서 큰 역할을 해준 데 대해 감사를 표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남도는 이번 협력이 지역공동체에 소중한 경험이 되고, 나아가 ‘사회적 자본’을 형성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경남도청]
경남도는 이번 협력이 지역공동체에 소중한 경험이 되고, 나아가 ‘사회적 자본’을 형성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경남도청]

이날 행사에는 김 지사와 류재철 LG전자 H&A 사업본부장, 그리고 구자천 LG전자 협력회장이 참석했다.

LG전자 창원공장은 지역 농산물과 화훼, 지역기업 생산 마스크, 전통시장 음식점 도시락 등에 1억5,000만원 정도를 선결제할 예정이며, LG전자 협력회도 비슷한 품목에서 5,000만원 가량을 선결제하기로 약정했다.

LG전자와 협력사들의 이번 캠페인 동참은 인근 음식적을 위시로 이뤄졌던 범주를 넓혀 지역농가와 전통시장, 그리고 지역 중소기업으로 넓혔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창원 2 사업장 전경 [사진=LG전자]
창원 2 사업장 전경 [사진=LG전자]

한편 LG전자 협력회의 회장을 맡고 있는 구자천 창원상공회의소 회장은 이번 선결제 동참 및 상생 협력에도 주요한 역할을 했다. 창원상의는 지난달 26일 경남도, 경남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선결제 캠페인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류재철 본부장은 “LG전자 창원공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시민으로서 지역의 사회, 경제 문제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겠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사업장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지사는 “여러 모로 큰 도움을 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고 화답하고, “소상공인, 그리고 자영업 하시는 분들이 코로나로 피해를 많이 입었는데, 명절을 앞두고 큰 힘이 될 것 같다”며 LG전자와 LG전자 협력회의 선결제 캠페인 동참에 재차 감사를 표했다.

착한 선결제 캠페인은 지난 1월부터 경남도를 중심으로 적극 추진되어온 소상공인 자금 적기순환 지원 프로젝트다. 지역사회의 관심과 많은 호응에 힘입어 한 달 만에 선결제 금액이 14억 원을 돌파하는 등 실적과 효과가 확대돼가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