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엣지 컴퓨팅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와 고성능 백플레인 및 섀시 솔루션 제공업체 Elma Electronic이 철도 및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양사는 에이디링크의 업계 최고 수준의 CPCI, CPCI Serial, VPX 컴퓨팅 플랫폼과 Elma의 섀시·백플레인·시스템 통합 기술 등을 결합해, 가혹한 환경에 최적화된 고신뢰성 및 확장성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에이디링크의 렉스 챈(Rex Chan) 컴퓨팅 그룹 매니저는 “이번 협업은 철도 및 미션 크리티컬 분야의 시스템 통합업체와 OEM에게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에이디링크의 고급 컴퓨팅 기술과 Elma의 견고한 섀시 및 백플레인 기술을 결합해, 시스템 통합을 단순화하고 배포 속도를 높여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장기적인 신뢰성을 보장한다”고 말했다.
Elma Electronic의 레지나 모스(Regina Moss) 글로벌 성장 매니저는 “Elma와 에이디링크 간 시너지를 통해, 특히 철도 및 미션 크리티컬 환경에서 완전하게 통합되고 고성능의 견고한 컴퓨팅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여러 공급업체간 통합에서 발생하는 일반적인 문제 없이, 강력한 임베디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간소화된 접근 방식을 누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에이디링크는 CompactPCI, CompactPCI Serial, VPX 프로세서 블레이드를 포함한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Elma의 고성능 백플레인 및 섀시와 결합해 호환성 문제를 제거하고 개발 시간을 단축하는 원활한 시스템 통합을 구현한다.
극한 환경을 고려해 설계된 공동 솔루션은 -40°C에서 70°C까지의 확장된 동작 온도를 제공하며, 충격과 진동에 대한 우수한 내성을 가지고 있다.
해당 솔루션은 △철도 제어 및 신호 시스템 △열차 내부 컴퓨팅 및 감시 시스템 △군사 지휘 및 통제 시스템 △레이더 및 센서 데이터 처리 등에 최적화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