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링크, 통합형 4축 PCIe 펄스 모션 컨트롤러 출시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03.02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까다로운 기계 자동화 요구사항 충족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엣지 컴퓨팅의 글로벌 리더인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가 PCI Express 인터페이스에 기반한 AMP-104C 및 AMP-304C 펄스 모션 컨트롤러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에이디링크는 이 고성능 컨트롤러는 정확도가 뛰어나고, 반도체‧AOI‧LED 등 다양한 고성장 제조 분야의 모션 제어 장비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특별히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에이디링크의 최신 PCI Express 인터페이스 모션 컨트롤러인 AMP 시리즈는 반도체, 자동 광학 검사(AOI), 전자 제조 서비스(EMS), LED, PCB 산업 등 까다로운 응용 분야에서 비용 효율적으로 풍부한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사진=에이디링크]

AMP-104C는 기본적인 P2P(포인트-투-포인트) 방식의 동작을 안정적이고 정확하게 실행할 수 있는 보급형 컨트롤러다. 이 컨트롤러는 추가 인코더 입력과 위치 래치를 제공함으로써 스텝퍼 모터에서 보다 정확하게 위치를 지정할 수 있어 경제성도 확보했다.

에이디링크의 AMP-304C는 고급 모터나 복잡한 모터를 제어하기 위해 빠른 속도와 정밀도를 제공한다. AMP-304C와 DIN-304C 전용 터미널 보드를 함께 사용해 케이블을 간단하게 배선할 수 있다. 두 개의 카드를 함께 사용하면 AMP-304C는 총 비용을 최소화하면서 전반적인 성능을 높일 수 있다.

두 가지 AMP 모델은 모두 모션제어와 I/O기능을 결합한 투-인-원 디자인이 특징이다. 에이디링크는 하드웨어 통합과 스마트 소프트웨어 구현을 통해 이 모든 포트기능들을 단 하나의 장치에 모았음에도 불구하고 I/O의 기능 저하없이 총 비용을 낮추면서 관리가 쉬워졌다. 직접 I/O 장치를 연결할지 또는 I/O 커넥터를 통해 다른 모션 작업을 실행할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AMP-304C는 에이디링크의 독점적인 위치 비교 기능이 가능하도록 16채널 출력을 제공한다. 이 기능은 ‘비교 포인트 반복(comparison points reuse)’ 모드를 통해 반복 가능한 모션 앱의 설정을 단순화함으로써 API 구성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한다. AMP-304C는 또한 ‘빠른 응답 API’와 ‘명령 사전 로드 모드’를 지원해 모션 제어 카드와 CPU 간의 실행 시간을 줄임으로써 처리량을 늘리고 UPH(생산 단위)를 한층 더 높여준다.

이러한 모든 고급 AMP-304C 기능은 에이디링크의 APS SDK를 통해 설정 및 관리할 수 있는데, 여기서는 코드없이도 테스트 개발자가 400개 이상의 모션 제어 기능이 있는 단일 코드 라이브러리와 통합형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다.

에이디링크의 SDK를 통해 모션 제어 시스템을 쉽게 업그레이드하고 중앙에서 관리하며 빠르게 배포할 수 있다.

에이디링크 사이먼 유(Simon You) 스마트 머신사업 제품센터장은 “당사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최적으로 통합하는 일이 모션제어 분야에서 성공하는 핵심이라고 생각한다”면서, “AMP 제품군은 다양한 기계 자동화 응용 분야 시나리오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으며 제조업체에서 미래의 다양한 생산 과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