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코리아, 물류 자동화 돕는 ‘데이터맨580’ 등 소개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4.17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디코딩 알고리즘 적용, 9MP 이미지 장착 통해 판독 시야 및 심도 개선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글로벌 머신비전 전문기업 코그넥스코리아 물류사업부가 고도화된 물류 자동화 기술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코그넥스코리아가 물류 자동화를 돕는 ‘데이터맨580’ 등을 소개할 방침이다. [사진=코그넥스]

코그넥스는 물류 솔루션 ‘데이터맨580(DataMan580)’과 ‘인사이트2800(In-Sight2800)’, 기존 물류 터널 설치시간을 최소화 한 ‘모듈형 비전 터널’까지 다양한 신제품을 소개할 방침이다. 코그넥스 제공 ‘스마트 토탈 물류 자동화 솔루션’은 신속 정확한 물류 처리 환경을 제공하면서 딥러닝을 활용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까지 함께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데이터맨580은 다중 코드 및 기호 라벨에 최적화된 첨단 디코딩 알고리즘을 적용해 정확한 판독 기능을 구현한다. 또, 물류 작업용으로 최적화된 9메가픽셀(MP) 이미지를 장착해 더 커진 시야와 심도로 기존 바코드리더기 대비 판독 범위가 2배 이상 넓다.

인사이트2800은 물품 분류(Classification)와 탐지(Detection) 및 컨베이어 벨트 위생 관리를 통한 물류 프로세스 효율성 제고를 돕는 솔루션이며, 현장에서 작업자가 두 손을 자유롭게 움직이며 바코드를 스캔할 수 있는 핸즈프리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고속물류 라인에서 정확한 판독을 하고, 빠른 설치가 가능해 운영 편의성을 높여주는 모듈형 비전 터널과 화물 부피 및 중량을 컨베이어 벨트 위에서 측정 가능한 ‘DWS시스템’도 선보인다. 또한 코그넥스 보유 알고리즘을 적용한 데이터맨470 시리즈를 기반으로 출고 슈트 상에서 빠르고 정확하게 바코드를 판독할 수 있는 기능도 공개한다.

한편, 코그넥스는 물류 자동화를 통한 물류산업 혁신과 디지털 전환을 이끌어 가는 고도화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제13회국제물류산업대전에 참가한다.

코그넥스코리아 박민홍 상무겸물류사업부총괄은 “점차 고도화되고 있는 스마트 물류 산업에 대응하기 위해 코그넥스에서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를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 이용 편의성과 시간 단축까지 고려한 코그넥스 토탈 물류 솔루션으로 다가올 스마트 물류 산업의 미래를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