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태양광에너지 어디에 사용될까?
  • 전시현 기자
  • 승인 2018.01.11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이 방사하는 에너지 중에서 지구는 불과 22억분의 1을 받는데도 이것은 매초 석탄 수백만 톤에 해당되는 열량이다. 원자력과 함께 태양에너지는 인류의 장래에 기대를 주는 큰 에너지 자원으로서 태양열 엔진, 태양발전 등에 이용할 수 있다

 

[Industry News 전시현 기자] 태양광은 전기에너지까지 생산해 낼 수 있는 새로운 신재생 에너지원이다. 언제 어디서든 태양빛만 있다면 전기를 생산해 낼 수 있는 장점 때문에 태양광패널의 활용도는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다양한 곳에서 이용되고 있는 태양광에너지. 그러면 우리 일상생활에서는 어떻게 이용되고 있을까?

야외활동에서 전기가 필요한데 전선이 없다면? 이럴 때 태양광에너지가 쓰인다. 가령 태양광핸드폰 충전기. 태양광 가방, 태양광 핸드백, 태양광 우산등이 있다.

전선을 연결하기 힘든 외곽지역에 독립형 태양광 조명장치가 많이 쓰인다. 지하등, 수상등, 가로등, 경관등이 있다.

간편히 착용하면서 필요한 전력을 생산하여서, 냉각장치, 휴대폰 충전 등을 한다. 예로 들면 착용충전기, 캡등, 발광안전조끼 등이다.

가정에서쓰는 가전제품을 태양광 패널로 작동시킨다. 주로 저전력 소모제품이 대상이다. 도어록, 벽등, 문패, 공기정화기, 창문등이 있다.

휴대폰, 시계와 같은 일상 전자 제품도 태양광 패널로 제작된 제품이 있다. 산과 같이 전선연결이 힘든 지역에서 사용한다. 계산기, 손목시계, 라디오, 블루투스 이어폰 등이 있다.

아이들의 교육 및 재미를 위한 패널 장난감이다. 또한 지인을 통한 선물에도 많이 쓰인다. 열쇠고기, 지구본, 액자 등이 있다.

태양광을 활용한 교통수단도 있다. 전기동력을 사용하고, 기본적인 내연기관과 병행하여서 움직인다. 자동차 천창, 산소바, 태양광보트 등이 있다.

마지막으로 태양광 도로 표시에 사용돼 상당히 인기가 있다. 교통신호등, 도로표지등, 일반경고등이다.그 외 다양한 곳에서 태양광에너지가 활용되고 있다. 더 다양한 곳을 알고 싶다면 세계태양에너지엑스포를 클릭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