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비즈니스에 빅데이터 활용한다
  • 박관희 기자
  • 승인 2018.02.20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회사 마케팅 관련 임직원과 사업기획 담당자를 대상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한 금융비즈니스 과정이 개설된다. 빅데이터를 활용한 국내 및 해외 사례분석 등 실무지식을 습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금융투자협회, ‘빅데이터 활용과 금융비즈니스’ 과정 개설

[Industry News 박관희 기자] 한국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빅데이터에 대한 기본적 이론과 방법론을 습득함으로써 금융투자회사의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는 ‘빅데이터 활용과 금융비즈니스’ 과정을 개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국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이 빅데이터를 활용한 금융비즈니스 과정을 개설한다. [사진=dreamstime]
한국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이 빅데이터를 활용한 금융비즈니스 과정을 개설한다. [사진=dreamstime]

빅데이터 활용과 금융비즈니스 과정은 금융회사 마케팅 관련 임직원 및 사업기획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해 금융권 트렌드 분석 및 현상 파악, 빅데이터 미래에 대한 국내 및 해외 사례분석 등 실무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단기교육이다.

교육과정은 빅데이터를 활용해 금융권 트렌드 분석 및 현상을 파악하고 소셜미디어, 데이터 마이닝 등 비즈니스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수강생들은 금융비즈니스 모든 과정에 걸쳐 판매단계를 추적하고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등 효율적인 업무수행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기간은 4월 9일부터 4월 23일까지, 총 7일간 29시간이며,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진행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