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toryTalk View 소프트웨어 기능 업데이트 통한 효율성 향상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03.06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로크웰오토메이션의 HMI 소프트웨어는 현장 작업자들에게 시스템 구동과 유지보수에 필요한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공한다.

로크웰오토메이션, 모바일 지원 및 소프트웨어 통합제공

[Industry News 박규찬 기자] FactoryTalk View 소프트웨어 버전 10.0에는 정보에 대한 액세스 향상, 새로운 모바일 장치 지원,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는 타 소프트웨어와의 통합 등 다양한 새로운 기능이 포함됐다.

업데이트된 FactoryTalk View 소프트웨어로 향상된 정보 액세스, 모바일 지원 및 소프트웨어 통합제공한다. [사진=로크웰오토메이션]

이제 작업자들은 FactoryTalk View Site Edition(SE) 소프트웨어에 포함된 TrendPro 툴을 사용해 알람 정보를 트렌드 데이터에 오버레이할 수 있다. 이 기능은 발생한 알람과 데이터점의 값을 연결해 보다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작업자들은 이 툴을 이용해 즉석에서 트렌드를 저장하고 이를 다른 작업자들과 공유할 수 있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의 섀론 빌리-듀란(Sharon Billi-Duran) FactoryTalk View 제품 관리자는 “이번 업데이트에는 Allen-Bradley Logix 컨트롤러 제품군과의 유연한 알람 통신을 위해 HMI에 기능을 추가했다”며, “기존에는 사용자들이 컨트롤러와 HMI에 수동으로 알람 조건을 생성해야 했지만 이제 태그 기반 알람 전송을 통해 작업자들은 Logix에서 한 번만 알람을 설정하면 HMI가 이를 자동으로 처리해주기 때문에 중복되는 프로그래밍이 불필요해져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FactoryTalk View SE v10.0은 또한 ThinManager 소프트웨어 로그인을 FactoryTalk View 플랫폼으로 통합했다. 과거에는 사용자들이 두 시스템에 별도로 로그인해야만 했었으나 이제 사용자들은 자동화된 로그인 패스-스루를 통해 두 번째 보안점을 거치지 않고 쉽고 편리하게 작업을 시작할 수 있다.

프로세스 업계를 위해 FactoryTalk View SE 소프트웨어는 비정상 상황 관리(ASM : Abnormal Situation Management) 멀티 모니터 프레임워크를 도입했다. 이 기능은 작업자가 표준 ASM 지침에 따라 다수의 스크린에서 데이터의 다양한 레벨을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이는 작업자들이 더 많은 정보를 조회할 수 있도록 해줘 시스템을 보다 효율적으로 구동 및 유지보수 하는데 도움이 된다.

업데이트된 FactoryTalk ViewPoint 소프트웨어는 FactoryTalk View SE 소프트웨어를 모바일 장치들로 확장해 줄 뿐만 아니라 레시피 관리도 지원한다. 이제 작업자들은 레시피를 원하는 단말장치로 조회하고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FactoryTalk Alarms 및 Events 알람 이력을 모바일 장치로 확인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FactoryTalk View Machine Edition (ME) 소프트웨어 v10.0은 설계 시간과 런타임 개선이 추가돼 사용자 효율성과 생산성을 향상시켜 준다. HMI 소프트웨어는 이제 레거시 프로젝트의 복구와 업그레이드를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하며 디스플레이 수정 시 사용성도 향상됐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의 수 버치(Sue Burtch) 비주얼라이제이션 소프트웨어 마케팅 관리자는 “이전 버전에서는 작업자들이 취하는 조치들이 감사 추적에 기록이 되긴 했지만 시스템이 이를 수집한다는 보장이 없었다”며, “이제 새로운 감사 추적을 통해 이러한 정보는 터미널에 수집 되고 백업이 수행될 때까지 감사 데이터는 수집된 장소에 안전하게 저장이 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제약업계처럼 규제가 심한 업계에서 이는 US 21CFR Part 11이나 EU Annex 11과 같은 요구사항을 충족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