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태양광발전설비 보급으로 에너지 절감 기대
  • 박관희 기자
  • 승인 2018.05.05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백시가 일조량이 풍부한 관내 경로당을 선별, 태양광발전 설비를 설치해 에너지 절감과 에너지 복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관내 경로당 27개소에 태양광발전 설비 설치

[인더스트리뉴스 박관희 기자] 태백시가 정부의 재생에너지 3020정책추진에 발맞춰 관내 경로당 및 마을회관 27개소에 3kW급 친환경 태양광발전설비를 보급한다.

이번에 추진되는 태양광발전설비설치 사업은 태백시가 2017년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의 신재생에너지 지역지원사업 평가를 받아 확정된 사업비 2억원으로 추진된다.

태백시는 이번 사업 추진에 앞서 금년 2월에 관내 100개소 경로당의 구조심사를 실시, 이 중 일조량이 우수한 27개소를 선정해 3월 실시설계를 마무리 했다. 태백시에 따르면 5월 초에 관급자재가 계약되는 대로 본 공사를 착공, 7월중 마무리할 계획이다.

태백시가 관내 경로당에 태양광발전 설비를 설치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dreamstime]
태백시가 관내 경로당에 태양광발전 설비를 설치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dreamstime]

태양광발전 설비 설치사업은 ‘여름철에는 시원하게, 겨울철에는 따뜻하게’를 슬로건으로 하는 신재생에너지 사업으로 하절기와 동절기에 관내 어르신들의 에너지사용에 따른 전기요금 부담 해소에 상당한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신재생에너지사업이 단순한 수입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 아니라 에너지약자에 대한 복지사업으로 발전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금년에도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의 신재생에너지 지역지원사업에 좋은 평가를 받아 국비를 지속적으로 확보, 더 많은 사회복지시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태백시는 앞으로도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한 에너지 복지사업을 확대‧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