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신재생에너지 및 마이크로그리드 시장 공략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05.14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머슨이 다양한 재생 에너지를 기반으로 빠르게 성장중인 마이크로그리드 시장의 유틸리티 및 독립 전력생산 업체를 위한 자동화 기술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규 모듈형 Ovation OCC100 컨트롤러 출시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신규 모듈형 Ovation OCC100 컨트롤러는 다양한 에너지원의 흐름을 관리함으로써 에머슨의 입증된 Ovation 제어 기술을 비용 효율적으로 확장(상수/폐수 애플리케이션까지 가능), 신흥 산업에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포지셔닝을 가능하게 한다.

국제에너지기구의 2017년 보고서에 따르면 재생 가능한 전력 용량은 2020년까지 43% 증가해 920GW를 넘어설 전망이다. OCC100 컨트롤러는 수력, 태양 및 풍력을 포함한 다양한 재생 가능 발전 포트폴리오와 마이크로그리드를 갖춘 전력 회사에 특히 매력적이다.

OCC100은 넓은 지역에 퍼져 있는 풍력 발전지의 원격 모니터링 및 제어 기능과 태양력 시설과 같은 높은 외기 온도에서도 작동 가능하다. [사진=에머슨]
OCC100은 넓은 지역에 퍼져 있는 풍력 발전지의 원격 모니터링 및 제어 기능과 태양력 시설과 같은 높은 외기 온도에서도 작동 가능하다. [사진=에머슨]

OCC100은 넓은 지역에 퍼져 있는 풍력 발전지의 원격 모니터링 및 제어 기능과 태양력 시설과 같은 높은 외기 온도에서도 작동 가능하다. 마이크로그리드의 경우 성능 최적화를 위한 단일 제어를 제공한다. 또한 신규 제어기는 물을 끌어와 처리하고 저장해 이를 가정 및 기업에 분배하는데 필수인 원격 펌프 스테이션을 효과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제어한다.

오늘날의 발전 및 상수/폐수 시설들은 흔히 소규모의 독립형 장비나 프로세스만을 자동화하는 비통합형의 PLC에 의존하고 있는데 이는 최적의 운영 효율성을 위해 필요한 광범위한 정보 공유를 제한한다.

에머슨 신규 컨트롤러는 독립적으로 작동할 뿐만 아니라 더 큰 규모의 Ovation 분산 제어 시스템에 통합이 가능해 플랜트 운영 전반에 대한 보다 높은 가시성을 제공한다. 또한 통합된 광역 기술로 셀(Cell)이나 기타 무선 기술을 통해 지리적으로 분산된 장비 제어가 가능하다. 발전 회사들은 이 기능을 통해 산업 사물인터넷(IIoT)이 제공하는 새로운 혜택들을 누릴 수 있다. 

갈수록 보편화 되고 있는 풍력발전의 발전용 터빈이 보다 커지고 정교해지는 만큼 유틸리티 사업은 진동이나 기타 운전 조건들을 철저하게 모니터링 해야 한다. OCC100 컨트롤러는 각 풍력 터빈에 관한 정보를 수집 및 종합하고 해당 데이터를 공유하여 전체 풍력 발전지에 대한 지능적 정보를 제공한다. 이 지능적 정보는 다른 발전 시설의 정보와 융합될 수 있다.

에머슨 오토메이션 솔루션즈 밥 예거(Bob Yeager) 대표는 “전통적으로 발전 산업의 변화는 더디게 진행되어 왔으나 마이크로그리드가 주류를 이루고 재생 에너지 의존도가 높아지면서 큰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며, “우리는 세계 발전 시장의 변화에 발맞춰 고객이 유연한 대응을 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