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스마트한 유량 측정을 위한 강력한 진단 기능 지원
  • 방제일 기자
  • 승인 2018.07.18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머슨이 코리올리스 유량계와 전자 유량계를 위한 최신 버전의 스마트 미터 검증(SMV : Smart Meter Verification)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 신규 소프트웨어는 요구에 따른 미터 검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공정 엔지니어, 기술자 및 운영자가 고급 사양의 계측기와 진단 기능을 바탕으로 실시간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플랜트 내 유량 정보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방제일 기자] 신규 스마트 미터 검증 소프트웨어(SMV)는 엔지니어링 공정을 미세 조정하여 화학, 식·음료, 생명과학, 오일·가스, 기타 공정 산업에서 측정 신뢰도와 최상의 성능을 보장한다. 공정을 중단하지 않고 진단이 가능하며 강력한 원격진단, 디지털 인텔리전스 및 멀티 데이터 포인트를 통해 기업의 IIoT 전략 구현을 가속화하여 사용자에게 공정에 대한 전체적인 정보와 운영효율 향상에 기여한다.

첨단 스마트 미터 검증은 공정과 유량계 출력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필요할 때마다 검교정 실시하는 기능이다. 이로 인해 생산 장애, 공정 중단, 안전 문제 등으로 이어지는 것은 물론 비용과 시간이 상당히 소모되는 교정 작업이나 테스트가 불필요하게 된다. 또한 플랜트 내 다른 유량과 관련된 주요 정보를 운영자에게 제공한다.

[사진=에머슨]
에머슨의 스마트 미터 검증 진단 기능은 전체 유량계의 성능과 무결성을 모니터링 한다. [사진=에머슨]

또한 계기에 발생한 코팅, 부식, 침식 등을 감지하는 혁신적인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정보를 통해 문제 발생시 즉각적인 시정 조치가 가능하다. 에머슨은 신뢰도가 99%인 계기 손상 감지 알고리즘을 통합한 최초의 기업으로 허위 경보없이 조기 탐지가 가능하다.

아울러 유량이 계기의 측정 범위를 벗어날 때 엔지니어에게 경고하는 유량범위 진단기능, 혼입 가스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계측 진단 장치와 측정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공정 문제의 즉각적인 경고 기능 등이 있다.

에머슨의 스마트 미터 검증 진단 기능은 전체 유량계의 성능과 무결성을 모니터링하며 다양한 공정 산업에 적용될 수 있는 마이크로모션(Micro Motion) 코리올리스 및 로즈마운트(Rosemount) 마그네틱 유량계를 위한 편리한 도구다.

에머슨 오토메이션 솔루션즈의 소프트웨어 타일러 스캇(Taylor Scott) 제품 전문가는 “스마트 미터 검증 시스템은 현시점에서 실시간 의사 결정을 위한 통찰력과 유량 측정에 대한 신뢰를 제공해 준다”며, “사후 대응 방식에서 예측적 진단 방식으로 전환함으로써 공정에 대한 통찰력이 향상되고 운영 효율성과 생산성을 개선해 IIoT 전략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된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