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첨단 산업 센싱용 고정밀 제품 출시
  • 전시현 기자
  • 승인 2018.05.15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10년 제품 기간을 보증하는 새로운 고안정성 MEMS 센서 제품 라인업을 출시했다. 이번 고품질 산업용 센서는 MEMS 설계 및 높은 수율의 제조 공정에 대한 투자를 잘 활용하여 최고의 정밀성, 반복 사용 가능, 견고성이 필수적인 애플리케이션에서도 낮은 소유 원가로 최고의 성능을 구현할 수 있게 했다.

MEMS 센서 제품 라인업 첨단 자동화 및 산업용 사물인터넷 시장을 겨냥

[인더스트리뉴스 전시현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는 10년 제품 기간을 보증하는 새로운 고안정성 MEMS 센서 제품 라인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새로운 센서 라인업은 2018년 내에 판매가 시작되며, 높은 측정 해상도와 안정성에 최적화시켜 시간과 온도 변화에도 정밀성을 보장하는 3축 가속도 센서 IIS3DHHC가 그 첫 번째 제품이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10년 제품 기간을 보증하는 새로운 고안정성 MEMS 센서 제품 라인업을 출시했다. [사진=ST마이크로일렉트로닉

IIS3DHHC는 통신 시스템의 안테나 위치 확인 메커니즘용 정밀 경사계, 빌딩과 교량 안전을 위한 구조물 건전성 모니터링(SHM, Structural Health Monitoring) 장비, 다양한 산업 플랫폼용 안정 장치나 수평계에 적합한 제품이다. 이 제품의 장기적인 정확성과 견고성은 고급형 디지털 카메라의 이미지 보정과 더불어 고감도 경사 감지 및 보안 센서에도 이상적이다.
 
ST의 10년 유지 보장 프로그램이 지원되는 제품을 통해 산업 장비에 쓰이는 다양한 고성능 부품을 장기간 이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고객의 최종 제품이 시장에서 유통되는 기간을 늘리고 열악한 환경 조건에서도 확실하게 구동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산업용 센서 외에도,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 모터 드라이버, 아날로그 컴포넌트, 전력 변환기, LED, 기존 MEMS 센서도 최소 10년 유지 보장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게 된다.

ST의 MEMS 센서 부문 사업 본부장 겸 그룹 부사장인 안드레아 오네티(Andrea Onetti)는 “이번 고품질 산업용 센서는 MEMS 설계 및 높은 수율의 제조 공정에 대한 투자를 잘 활용하여 최고의 정밀성, 반복 사용 가능, 견고성이 필수적인 애플리케이션에서도 낮은 소유 원가로 최고의 성능을 구현할 수 있게 했다”고 말하면서, “앞으로 수 개월 동안 새로운 종류의 정확도 높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용 센서를 계속 출시할 예정이며, 이러한 제품들은 10년 유지  보장 프로그램을 지원 하는 제품들로 콤보 센서, 특수 센서, 관성 모듈도 포함이 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