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토노미, IoT의 인증 레지스트리 네트워크 베타 서비스 론칭
  • 박관희 기자
  • 승인 2018.05.20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토노미 네트워크(Atonomi Network)는 개발자들이 사물인터넷에서 신뢰와 인증 서비스를 실현하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커넥티드 장치들 간 신뢰할 수 있는 상호운용성 실현

[인더스트리뉴스 박관희 기자] 사물인터넷(IoT) 보안 서비스 제공업체 센트리 테크놀로지(CENTRI Technology)의 블록체인 기반 사업부인 애토노미(Atonomi)는 자사 애토노미 네트워크(Atonomi Network)의 베타 서비스를 공식 론칭했다.

애토노미 네트워크가 테스트를 거쳐 구축되고 나면, 빠르게 성장하는 IoT의 보안을 위해 장치등록, 활성화, 유효성 검사 및 평판을 제공하는 최초의 블록체인 지원 보안 프로토콜이 된다.

애토노미 네트워크의 핵심적인 혁신은, 블록체인에서 장치들의 인증과 평판 서비스를 제공해 수십억 개의 커넥티드 장치들 간 신뢰할 수 있는 상호운용성을 실현한다는 것이다. 스마트 시티, 헬스케어, 제조 및 홈 자동화를 포함해 IoT이 사용되는 다양한 분야들 전반에 걸쳐 보안은 매우 중요한 서비스다.

애토노미 네트워크(Atonomi Network)는 개발자들이 사물인터넷에서 신뢰와 인증 서비스를 실현하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사진=iclickart]
애토노미 네트워크(Atonomi Network)는 개발자들이 사물인터넷에서 신뢰와 인증 서비스를 실현하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사진=iclickart]

애토노미 네트워크의 베타 서비스는, 기트허브(GitHub)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개발자들이 애토노미 네트워크 보안 프로토콜을 IoT 장치들에 내장시킬 수 있도록 하는 SDK(Software Development Kit)와 개발자들이 해당 네트워크를 이용해 장치를 등록하기 위한 과정과 그 기술을 구현하는 것을 이해하도록 지원하는 퀵스타트 가이드(QuickStart Guide), 그리고 애토노미 네트워크을 이더리움 블록체인과 연결시키는 스마트 계약을 포함한다.

애토노미의 CEO, 보건 에머리(Vaughan Emery)는 "이미 활용되고 있는 수십 억 대의 사물인터넷 장치들은 해커를 비롯 기타 나쁜 목적을 가진 행위자들의 공격을 받을 수 있는 광대한 공격 외연이라고 할 수 있다“면서 ”또한 일상생활 속 인프라에 단단하게 엮어져 활용되고 있는 이러한 장치들은 향후 그 사용이 점점 더 증가할 것이다“고 밝혔다.

애토노미 네트워크는 개발자와 제조사들에게 블록체인 기반의 안전한 인증과 평판 서비스를 제공해, 실생활에서 활용되는 응용 프로그램들 전반에 걸쳐 사물인터넷 장치들을 보호하고 그 유효성을 검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애토노미 네트워크는 제조업체들이 센서, 콘트롤러 및 기타 IoT 기기들을 안전하게 구축하도록 지원하기 때문에 산업용 IoT 분야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또한 해당 네트워크는, 지자체가 스마트 가로등이나 교통센서들과 같은 사물인터넷 기기들을 안전하게 연결하도록 함으로써 스마트 도시들의 성장을 촉진하며, 헬스케어 기관들이 클리닉 내 기기들과 인슐린 펌프 및 심장 모니터를 비롯해 환자가 집으로 가져가서 사용하는 의료기기들을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