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펄앤드푹스, 프로세스 산업을 위한 진단 기능을 갖춘 안전 릴레이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06.04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펄앤드푹스의 새로운 KFD2-RSH 안전 릴레이는 진단 기능과 라인결함 투명성, 듀얼 리던던시를 1oo3(3대1) 아키텍처에 통합했다. 각 스위칭 동작 중에 스위칭 접점 기능을 자동으로 확인하며 이를 통해 검증 테스트에 필요한 노력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라인 결함에 대한 전체 신호 회로 모니터링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라인결함 투명성 덕분에 추가적인 배선을 하지 않고도 라인 결함에 대한 전체 신호 회로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이 릴레이는 테스트 펄스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모든 범용 제어 패널의 디지털 출력 카드와 호환된다.

듀얼 리던던시 스위칭 접점을 갖춘 1oo3 아키텍처는 이 새로운 모듈의 핵심이다. DTS(De-energized-to-Safe) 애플리케이션은 3개의 직렬 접점이 있으며 ETS(Energized-to-Safe) 신호 회로는 병렬로 배열된 각각 3개의 접점이 있는 2개의 그룹이 있다. 그룹 안의 최대 2개의 접점이 고장이 나더라도 안전 기능이 보장된다.

페펄앤드푹스의 안전 릴레이, LFT, 1oo3 아키텍처 [사진=페펄앤드푹스]
페펄앤드푹스의 안전 릴레이, LFT, 1oo3 아키텍처 [사진=페펄앤드푹스]

통합 진단 기능은 각 스위칭 동작이 이뤄지는 동안 시간 지연을 가지고 3개의 접점을 연속적으로 이동시킨다. ETS 애플리케이션에서 두 개의 접점 그룹의 3개의 모든 릴레이는 첫 3번의 연속적인 스위칭 이벤트 후 폐쇄된다. 지연 기간 중 이 장치는 이 접점이 회로를 폐쇄하고, 결함 회로를 감지하는지 여부를 확인한다.

DTS 장치 진단은 재시작 프로세스 중에 이뤄진다. 처음에는 두 개의 릴레이 접점이 동시에 폐쇄된 다음, 시간 지연 후에 세 번째 접점이 폐쇄된다. 이러한 아이디어는 세 번째 접점이 폐쇄되기 전에 전류가 흐르지 않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더 이상 회로를 차단하지 않기 때문에 릴레이에 결함이 생긴다. 다른 릴레이는 모든 스위칭 주기마다 확인된다. 

KFD2-RSH 안전 릴레이는 포괄적인 라인결함 투명성을 제공한다. 그 결과 제어 시스템의 디지털 출력 카드(DO 카드)를 통해 필드 측에서 단락회로 및 리드 파손을 감지할 수 있으며, 특정 신호 회로에 할당할 수 있다. 추가 배선은 필요하지 않다. 제어 패널의 DO 카드는 진단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이 모듈의 입력은 DO 카드에서 나오는 테스트 펄스를 효과적으로 필터링한다. 이를 통해 진단 조치 또는 제어 패널의 의도치 않은 라인 결함 디스플레이로 인해 필드 장치가 원치 않게 전환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이 단일 채널 장치는 ATEX/IECEx Zone 2 및 UL 표준에 따라 인증을 받았으며, 최대 IEC61508 SIL 3의 DTS 및 ETS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또한 이 DTS 모듈은 최대 EN ISO 13849 PL e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