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펄앤드푹스, 신뢰·조작성에서 새로운 성능기준 수립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08.13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펄앤드푹스(Pepperl+Fuchs)의 PXV 2-D 절대 포지셔닝 시스템은 신뢰성 및 조작성 측면에서 새로운 성능기준을 수립했다.

PXV 2-D 절대 포지셔닝 시스템…대형 판독창 및 코드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페펄앤드푹스의 이 시스템은 대형 판독창을 갖추고 있어 트랙 스위치(Track Switch) 및 코드 테이프 변경과 관련해 충분한 코드 수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항상 정밀 포지셔닝이 보장된다.

PCV 시스템에 대한 6년여 동안의 경험을 기반으로 새로운 PXV 시스템이 개발돼다. PXV 시스템의 판독창은 약 120×80mm로 확대됐으며 이를 통해 데이터 매트릭스(Data Matrix) 코드 테이프가 항상 전송범위 안에 위치하게 된다. 장착 및 시운전 또한 간편해졌으며 설비 가용성도 더욱 향상됐다. 판독창은 초점심도가 높아져 더 많은 코드를 동시에 캡처할 수 있게 됐으며 다중 리던던시를 통한 위치 검출을 보장한다.

safePXV 및 safePGV 센서 [사진=페펄앤드푹스]
safePXV 및 safePGV 센서 [사진=페펄앤드푹스]

PXV는 시판되는 다른 시스템과 달리 단 한 대의 2-D 카메라만 필요로 하기 때문에 트랙 스위치와 관련된 자극을 피할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2대의 카메라를 사용하는 시스템의 카메라는 이러한 영역에서 서로 다른 위치 신호를 수신할 수 있다.

코드 테이프의 어느 정도의 오염은 일상적인 운영 중에 사실상 불가피한 문제다. 이로 인해 PXV용 코드는 해상도를 손상시키지 않으면서도 15×15mm까지 확대됐으며 ‘코스-그레인드(Coarse-Grained)’ 설계로 오염으로 인한 영향을 받지 않도록 했다. 또한 이 시스템은 중복 검출을 통해 개별 코드의 손상으로 인한 혼란을 방지할 수 있다. 코드 테이프는 위치 검출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최대 80mm까지 연장이 가능하다.

혁신적인 안전 기술

새로운 safePXV는 단 하나의 센서로 단일 포지셔닝 시스템이 처리할 수 있는 모든 것을 관리한다. 새로운 안전 기술은 2-D 리더기와 3-컬러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 테이프가 결합된 것으로 이 특수 코드 테이프는 적색과 청색으로 된 두 개의 중복된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를 포함하고 있다. 

2-D 리더기는 두 가지 색상의 LED 링(적색과 청색)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링은 개별적으로 활성화된 다음 각각 하나의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만 판독한다. 이를 통해 항상 SIL 3/PL e 절대 위치를 제공할 수 있다.

목표는 완벽한 애플리케이션 솔루션

지난 1945년 독일 만하임에 라디오 정비 센터를 오픈했을 당시 월터 페펄(Walter Pepperl)과 루드비히 푹스(Ludwig Fuchs)의 자산은 창의적인 도전에 대한 비즈니스 위험을 감수하는 것과 개척정신 및 확고한 믿음이었다. 몇 년 후 이들이 발명한 근접 스위치는 이러한 의지를 입증했다. 또한 이는 긴밀한 고객 관계는 물론, 혁신적인 자동화 기술과 절차를 수립하기까지 이 회사의 성공적인 역사의 시작점이 됐다. 

그리고 지금도 역시 페펄앤드푹스는 각 고객의 개별 요건에 주력하고 있다. 전기폭발 방지 분야의 개척자이자 혁신적인 고효율 센서 분야의 선도주자로 고객과의 긴밀한 교류를 통해 자동화 기술의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 아울러 고객의 프로세스 및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최신 기술 및 포괄적인 서비스를 겸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