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솔라] 하피스, HCC 태양광 구조시스템으로 최고 수준 원가 경쟁력 확보
  • 박관희 기자
  • 승인 2018.06.15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피스(대표 최종이)는 2018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엑스포솔라)에서 철강재 중 단면 성능이 가장 우수한 용접경량 H형강을 적용한 무용접 시스템인 하피스 HCC 태양광 구조시스템을 공개했다.

[인더스트리뉴스 박관희 기자] 하피스(대표 최종이)는 2018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엑스포솔라)에서 철강재 중 단면 성능이 가장 우수한 용접경량 H형강을 적용한 무용접 시스템인 하피스 HCC 태양광 구조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하피스의 최종이 대표는 “높이조절 부재를 사용해 시공 시 높이 오차뿐만 아니라 시공 후에 발생할 수 있는 기둥의 부분 침하에도 쉽게 대응할 수 있다”고 밝혔다.

6월말부터 공사에 들어가는 2.7MW 태양광발전소, 허가를 완료한 100MW 태양광발전소, 이외 현재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는 8MW, 6MW 등의 프로젝트에 하피스 HCC 태양광 구조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다.

하피스 최종이 대표는 HCC 시스템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사업 확대에 나서겠다는 청사진을 밝혔다.

한편, 최 대표는 “자체 전기기사 등 전기 분야의 전문 인력과 시공팀 등도 구성이 된 만큼 구조물의 HCC 시스템을 바탕으로 연내 턴키 프로젝트 시장진입도 본격화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