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로봇, 협동 자동화 플랫폼의 새로운 기준을 세우다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06.23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버설로봇의 e-시리즈 협동로봇은 협동 혁신을 이뤄 인간 중심의 사용자 경험을 강화하고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아우르는 생태계로 미래 사용자의 역량도 증대시킨다.

유니버설로봇의 새로운 협동로봇 신제품 ‘e-시리즈’ 출시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협동로봇의 선구자이자 마켓 리더인 유니버설로봇(Universal Robots)은 독일 뮌헨의 ‘오토메티카 2018(Automatica 2018)’에서 유니버설로봇의 협동로봇 신제품인 e-시리즈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된 신제품 e-시리즈 협동로봇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속도를 앞당길 수 있는 기술이 포함돼 있다. 툴 중심의 포스(Force)/토크(Torque) 센서가 내장돼 높은 정확도와 민감도를 자랑하고 있어 경제적으로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다룰 수 있는 역량을 갖췄다. 

유니버설로봇의 신제품 'e-시리즈' [사진=유니버설로봇]
유니버설로봇의 신제품 'e-시리즈' [사진=유니버설로봇]

신제품 e-시리즈 협동로봇은 유니버설로봇의 다른 제품과 마찬가지로 독보적인 편리성을 제공한다. 새롭게 디자인된 컨트롤 패널과 프로그래밍 및 제어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자는 어떤 애플리케이션이든 배치와 프로그래밍을 쉽게 할 수 있다.

또한 유니버설로봇의 e-시리즈로 사용자는 더욱 쉽고 안전하게 자동화를 구현할 수 있게 된다.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작동 중지 시간·거리 등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 등 안전을 위한 17개의 기능은 TÜV Nord의 인증을 받았으며 사람과 로봇의 협업을 위한 기계 안전 표준인 EN ISO 13849-1 및 EN ISO 10218-1(Cat. 3 PLd)를 따르고 있다. 

e-시리즈 사용자의 혜택을 크게 보면 빠른 투자 수익과 미래의 어떤 애플리케이션에도 대응할 수 있는 코봇시스템을 갖추고, 장기적으로는 생산성 개선 등을 기대할 수 있다. 

유니버설로봇 요르겐 본 홀렌(Jürgen von Hollen) 사장은 “e-시리즈 플랫폼은 협동로봇 시장의 리더인 유니버설로봇이 수년 간 쌓아온 경험이 녹아있다”며, “이번 신제품 e-시리즈의 ‘e’는 ‘Empowering people and making it Easy for Everyone’으로 모든 사람들이 쉽게 일을 하고 그들의 역량을 강화하자는 유니버설로봇의 핵심 비전과 제품 전반의 철학을 뒷받침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최종 사용자인 엔드 유저는 복잡한 애플리케이션과 다양하고 불확실한 미래의 니즈를 맞추기 위해 신제품 e-시리즈 플랫폼과 유니버설로봇에서 개발한 UR플러스(UR+) 생태계를 통해 많은 혜택을 얻게 될 것”이라며, “유니버설로봇은 혁신적인 고객들이 자사 비즈니스에 자동화 기술 채택을 신속하게 추진해 경쟁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글로벌 협동로봇 시장은 향후 수년 간 자동화 시장에서 주요 성장 동인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신제품 e-시리즈로 유니버설로봇은 협동로봇 시장 리더로서 입지를 계속해서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술적으로 앞서갈 때만 리더 자리를 유지할 수 있다고 믿고 있어 이번 e-시리즈를 출시는 큰 의미를 갖는다.

한편 유니버설로봇 플러스와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인 유니버설로봇 아카데미 모두 e-시리즈 플랫폼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