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기술원,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혁신위원회 개최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8.07.10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공공성 강화, 경제패러다임 전환, 국민신뢰 회복 등 3개 혁신전략을 정립하고, 이를 달성할 수 있도록 총 14개의 혁신과제를 선정했다.

3개 혁신전략 정립, 14개 혁신과제 선정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은 사회적 가치 실현과 기관 환경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해 ‘환기원 혁신위원회’를 발족하고, 최근 서울 은평구 불광동에 소재한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본관에서 첫 번째 혁신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혁신위원회는 남광희 위원장과 내·외부위원 총 11명으로 구성됐으며, 외부위원은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학계, 시민단체, 민간전문가 등 사회 각 분야의 대표로 구성했다. 이번 혁신위원회는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환경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민 삶의 질 향상에 직접 기여할 수 있도록 환경산업기술원의 중기(2018년~2022년) 혁신계획을 수립, 이행방안 등을 점검했다.

[사진=한국환경산업기술원]
서울 은평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본관에서 제1차 ‘환기원 혁신위원회’가 진행됐다. [사진=한국환경산업기술원]

더불어 ‘공공성 강화’, ‘경제패러다임 전환’, ‘국민신뢰 회복’ 등 3개 혁신전략을 정립하고, 이를 달성할 수 있도록 총 14개의 혁신과제를 선정했다. 혁신과제로는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협력채널을 운영해 미세먼지 등 국민체감 현안해결 공공기술 개발에 주력, 환경산업연구단지 운영을 통한 환경 분야 일자리 창출,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환경혁신 아이디어 사업화 체계 구축 등이 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최근 시민단체, 일반 국민 등 150여명으로 구성된 ‘시민참여단’의 의견을 수렴해 이를 혁신과제 수립에 적극 반영했다. 이와 같은 노력으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모든 혁신이 국민의 시각에서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남광희 원장은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환경기술 개발‧지원, 환경산업 육성 및 친환경생활 확산으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혁신을 추진, 공공성 강화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앞장서는 기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