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IDT, KB국민카드 빅데이터허브기반 플랫폼 사업 수주
  • 방제일 기자
  • 승인 2018.08.04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IDT가 KB국민카드의 ‘빅데이터허브기반 데이터사이언스 플랫폼 사업’을 수주하고 내년 1월 완료를 목표로 개발에 착수했다.

딥러닝 기반 데이터사이언스 환경 구축

[인더스트리뉴스 방제일 기자] 이번 사업은 기업 분석에 필요한 내·외부 정형/비정형 데이터를 통합 저장하고 그에 따른 대용량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와 비즈니스 사용자를 지원할 수 있는 머신러닝과 딥러닝 기반 통합분석 플랫폼을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한다.

주요 구축범위는 통합 빅데이터 플랫폼 확대 구축 및 머신러닝·딥러닝 기반의 데이터사이언스 환경 구축, 머신러닝 기반 최적 추천 분석모델링 과제 수행을 포함한다.

[사진=dreamstime]
이번 사업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와 비즈니스 사용자를 지원할 수 있는 머신러닝과 딥러닝 기반 통합분석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 목적이다. [사진=dreamstime]

특히 이번 사업은 전사 통합 분석 기반 마련을 위한 다양하고 광범위한 데이터를 한곳에 모으는 KB국민카드의 데이터 레이크(Data Lake) 환경을 구축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데이터 수집부터 활용까지 생명주기 자동화 및 관리체계를 구축해 데이터 품질을 확보하고 최신 인공지능(AI) 기술이 접목된 상품/가맹점 추천, VOC 분석 모델링을 통해 비즈니스 인사이트 확보 및 고객 만족도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아시아나IDT는 신한은행 고객 접촉로그 시스템 통합, 한국소비자원 빅데이터 분석플랫폼 및 시범서비스 구축, 국립재난안전연구원 클라우드서비스 기반 재난안전연구인프라 구축 등 빅데이터 분야 사업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아시아나IDT 고석남 전무는 “이번 사업을 통해 오픈소스 기반의 하둡 클러스터 플랫폼의 안정적인 빅데이터 통합 분석 환경을 구축하고 금융권 빅데이터 통합 분석 분야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