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닉스, AC형 클로즈 루프 스테핑 모터 AiSA 시리즈 출시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11.18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닉스가 PLC 래더리스 및 이더넷 통신까지 추가된 온도조절기 TMHC 라인업을 출시했다.

고속에서도 고토크 유지 가능 실현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산업용 센서∙제어기기 전문 기업 오토닉스가 스테핑 시스템과 서보 시스템의 장점을 합친 Ai-SERVO, AC형 2상 클로즈 루프 스테핑 모터 시스템 AiSA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AiSA시리즈는 AC형 클로즈 루프 스테핑 모터 시스템으로 동일 모터 사이즈인 DC형 대비 고속 영역에서 고토크를 실현해 보다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DC형과는 달리 추가적인 SMPS(Switching Motor Power System)가 필요 없어 설치공간을 절감할 수 있다.

클로즈루프 스테핑 모터&드라이브 AiSA 시리즈 [사진=오토닉스]
클로즈루프 스테핑 모터&드라이브 AiSA 시리즈 [사진=오토닉스]

AiSA의 또 다른 주목할 만한 특징으로는 Current Down 모드에서도 최대 정지 토크 구현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해당 기능은 정지된 모터에 부하가 가해질 경우 자동으로 부하에 알맞은 전류를 상승시킴으로써 수직 부하에서도 정확한 위치 유지 및 제어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AiSA 시리즈는 모터에 장착된 고정도 엔코더를 통해 입력 펄스와 현재 위치를 비교, 피드백 함으로써 빠른 응답의 정확한 위치 제어를 실현한다. 뿐만 아니라 1만 분해능으로 최대 0.036°까지 고정밀 제어를 실현함으로써 신뢰성에 이어 정밀성까지 확보했다. 

특히 저속 영역에서의 저진동 운동은 물론, 정지 시에 모터 자체의 유지력으로 미세 진동(헌팅)이 없어 정밀한 제어가 필요한 반도체 장비 및 비전검사 장비의 회로검사 등에 효과적으로 적용될 수 있다.

이 외에도 표시부(7 세그먼트)로 경보 및 상태 확인 가능 및 빠른 응답성으로 단거리 연속 기동에 유리, 스위치를 통한 간편 Gain 설정, 총 10단계의 다양한 분해능, 총 12가지의 다양한 경보 출력 등의 특징을 갖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