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고, 차세대 스마트 웹사이트 공개… PV 시스템 모니터링 및 디자인 레이아웃 개선
  • 이주야 기자
  • 승인 2019.02.13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모듈 플렉스 MLPE(Smart Modular Flex MLPE) 분야 선도기업 타이고(Tigo)가 스마트 웹사이트(SMART Website)의 업데이트 버전을 12일 공개했다.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약 페이지, 재생에너지 산정 등 새로운 기능 대거 추가

[인더스트리뉴스 이주야 기자] 스마트 웹사이트는 타이고(Tigo)의 차세대 온라인 모니터링 플랫폼으로서 유틸리티·상업·가정용 PV 시스템의 시스템·스트링·모듈 데이터를 관리한다. 스마트 웹사이트의 시스템 애널리틱스는 생산을 추적하고 오류가 발생할 경우 경고 알림을 보내는 한편, 시스템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관리 조치를 선제적으로 제안한다.

또한 모듈 각각의 전원을 원거리에서 개별적으로 끌 수 있기 때문에 신속한 셧다운(Rapid Shutdown)이 가능하다. 고전압을 제거해 시스템 유지 및 안전을 지킬 수 있다는 뜻이다. 고객들은 스마트 웹사이트 가입 조건을 기본(Basic)에서 프리미엄(Premium)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어느 쪽이든 최고의 시스템 가시성을 제공한다.

타이고의 스마트 웹사이트 시스템 분석은 에너지 생산을 추적하고 경보를 보내며 PV 시스템을 최대의 효율로 작동, 유지시키기 위한 유지보수 활동을 사전에 제안한다. [사진=Tigo]
타이고의 스마트 웹사이트 시스템 분석은 에너지 생산을 추적하고 경보를 보내며 PV 시스템을 최대의 효율로 작동, 유지시키기 위한 유지보수 활동을 사전에 제안한다. [사진=Tigo]

업데이트는 타이고 모니터링을 이용하는 세계 전역의 모든 PV 시스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실행된다. 로그인과 여러 언어로 구성된 오리지널 웹사이트로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은 고객들에게 그대로 제공한다. 타이고는 시스템 이용자와 설치 업체들을 위한 사용자 비디오를 발표했다. 타이고의 트레이닝 팀(Training Team)에 가입하면 2월 14일 목요일 오전 10시(태평양 표준시)에 시행되는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깊이 있는 라이브 트레이닝 세미나를 감상할 수 있으며, 새로워진 스마트 웹사이트를 다루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타이고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개발부 맥심 마코타(Maxym Makhota) 부사장은 “타이고는 설치 업체 및 파트너 네트워크로부터 지난해 스마트 앱(SMART App)에 대한 매우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은 이후 스마트 웹사이트를 회사의 최우선 과제로 삼았다”며, 태양광 투자수익률 측정을 예로 들어 “PV 시스템 이용자들이 스마트 웹사이트의 혜택을 지속적으로 누릴 수 있으리라는 생각에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새로워진 타이고 스마트 웹사이트는 2017년에 발표된 스마트 앱과 호환이 가능하다. 스마트 웹사이트와 스마트 앱 모두 타이고 장비로 재생된 에너지를 보여주는 모니터링 툴이다. 스마트 앱은 애플(Apple) 앱스토어나 구글(Google) 플레이를 통해 iOS 및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한편 타이고는 풍부한 경험을 가진 기술 전문가들이 2007년 실리콘밸리에 설립한 회사로, 반도체, 전력전자, 태양에너지 분야 전문 기술을 독특한 시스템 차원 접근 방식으로 결합해 태양광발전 산업에 필요한 1세대 ‘스마트 모듈 최적화(Smart Module Optimizer)’ 기술을 개발했다. 회사는 Flex MLPE(Module-level Power Electronics)와 통신기술을 통합하고 보강해 태양광 발전 비용을 낮추는 데 목표를 두고 있으며 업계의 1급 모듈 및 인버터 제조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TS4모듈 플랫폼을 가장 스마트하게 혁신하고 더 광범위한 생태계를 활용하고 있다. 타이고는 미국, 유럽 전역, 중남미, 일본, 중국, 호주, 중동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