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우스, ‘2019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9.07.27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사상생 및 동반 성장 이뤄나가는 것이 목표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LCD, 태양전지 및 반도체 제조장비 전문기업 제우스(대표 이종우)는 7월 26일,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2019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25일 세종시에 위치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행사에는 제우스 이종우 대표가 참석해 인증패를 수여했다.

[]
사진 왼쪽부터 이낙연 국무총리와 제우스 이종우 대표가 세종시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식에 참여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우스]

제우스는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청년 고용 등 고용창출 우수, 일·생활균형 실천, 임금체계 개편·협력사 지원 등 노사상생 및 동반성장, 능력중심 채용, 안전한 근로 환경 구축 등 다양한 부문에서 크게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회사가 오랜 기간 ‘비정규직 제로’를 목표로 두고 끊임없이 실천해 온 노력이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회사는 올해 초 비정규직 근로자를 정규직으로 추가 전환하며 정규직 비율 99%(2019년 3월 기준)를 달성한 바 있다.

또한 제우스는 사원들의 삶과 일터의 균형을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 회사는 2017년부터 남성직원들의 육아휴직을 적극 권장해왔으며, 현재까지 5명의 사원이 해당 제도를 활용했고 긍정적 반응으로 얻고 있다. 여직원의 경우 육아휴직 사용비율이 100%에 달한다.

제우스 이종우 대표는 “좋은 회사를 만들기 위한 기본 조건 중 하나는 사원들의 노고를 취하하고 그에 상응하는 복지를 보장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사원들의 행복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노사상생, 동반 성장을 이뤄나가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일자리의 질 개선에 앞장선 기업을 인정·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2018년 100개 기업을 선정한 데 이어 올해 두 번째를 맞이했다. 고용증가 분석, 노동관계법 위반여부 조회, 지방노동관서 현장 실사, 노사단체 및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 100대 기업은 대통령 명의 인증패를 수여받으며, 금융·정책자금 지원, 세액공제, 세무조사 유예 등 각종 행정·재정적 인센티브를 지원받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