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Link협회, Global Strategic Advisor로 Thomas Burke 취임
  • 김관모 기자
  • 승인 2020.04.21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Link IE TSN의 보급을 통해 스마트 공장 구축을 가속

[인더스트리뉴스 김관모 기자] 산업용 오픈 네트워크 CC-Link Family(CC-Link, CC-Link IE, CC-Link IE TSN등 CLPA가 추진하는 각종 프로토콜의 총칭)의 보급 활동을 전개하는 CC-Link협회(본부:나고야시, 이하 CLPA)가 더 나은 활동 촉진을 위해 Global Strategic Advisor 직책을 신설하고, OPC Foundation 전 회장이었던 Thomas J. Burke을 채용한다고 4월 21일 발표했다.

CC-Link협회 Global Strategic Advisor로 취임한 Thomas Burke [사진=CC-Link협회 한국지부]
CC-Link협회 Global Strategic Advisor로 취임한 Thomas Burke [사진=CC-Link협회 한국지부]

CLPA는 2000년에 발족해, CC-Link Family의 기술 개발과 프로모션에 글로벌 규모로 주력하는 산업 오픈 네트워크 추진 단체다.CLPA는 산업용 오픈 네트워크에 TSN(Time-Sensitive Networking) 기술을 채용한 'CC-Link IE TSN'을 릴리스했다. 이후 2020년 4월 현재, 국내・해외를 합하여 3,700사 이상의 기업이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으며, 300사 이상의 파트너에 의한 2,000기종 이상의 대응제품을 갖추고 있다.

Burke는 OPC Foundation의 전 회장 겸 사무국장으로, 창설 멤버 중 한 명이기도 하다. OPC Foundation은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상호 운용성을 실현하는 것을 사명으로 하고 있으며, Burke씨는 제조 현장부터 경영층까지 다양한 접속 기기나 애플리케이션 등 멀티 벤더, 멀티 플랫폼의 인프라 제공을 추진해왔다.

Burke 신임 Global Strategic Advisor는 앞으로 CLPA Global Strategic Advisor로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CC-Link IE TSN 인지도 향상 및 시장 점유율 확대 △업계 동향・업계 표준을 토대로 한 시장 전략의 제안 △북미 시장에서의 파트너 수 확대 △벤더・사용자와 함께 하나된 활동 촉진 △타 오픈 네트워크 추진 단체를 비롯한 규격/표준화 단체와의 상호 연계 등의 역할을 맞을 계획이다.

Burke Advisor는 "OPC Foundation에서 얻은 귀중한 경험을 활용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것"이라며, "CLPA의 해외 지부와도 상호 연계하여 자동차・반도체・공작기계・식품과 같은 폭넓은 업계에 있어서 CLPA 및 CC-Link IE TSN이 가져오는 우위성을 발신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CC-Link IE TSN은 기존 CC-Link IE에 대한 시장의 요구에 대응하여, Industry 4.0에 대표되는 'IoT를 활용한 스마트 공장의 구축'을 가속화하기 위해 탄생했다. 특히 FA와 IT의 융합을 실현함과 동시에 효율적인 프로토콜에 의해 기존 CC-Link IE의 성능・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또한, 개발 방법의 다양화로 여러 기기의 CC-Link IE TSN 대응이 용이하다. 사양 공개로부터 1년반이 되는 2020년 4월 현재, 이미 100기종이 넘는 파트너 대응제품의 개발 및 판매가 진행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