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연구원, 강소 지역기업의 제품 개발 지원 나선다
  • 김관모 기자
  • 승인 2020.06.02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창원 강소특구 ‘지역 특화기업 성장지원 사업’ 및 ‘시뮬레이션 전문인력 양성 사업’ 시행

[인더스트리뉴스 김관모 기자] 경남 창원 강소특구의 기술 핵심기관인 한국전기연구원(원장 최규하, 이하 KERI)이 지능 전기기술 분야 기업들의 제품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지역 특화기업 성장지원 사업’ 및 ‘시뮬레이션 전문인력 양성 사업’을 추진한다고 6월 2일 밝혔다.

한국전기연구원이 지능 전기기술 분야 기업들의 제품 개발을 지원한다. [사진=한국전기연구원]
한국전기연구원이 지능 전기기술 분야 기업들의 제품 개발을 지원한다. [사진=한국전기연구원]

‘지역 특화기업 성장지원 사업’은 △제품 컨셉 설정부터 제품화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Tech-Up 지원과 △전문 수행기관을 매칭하여 기업 성장지원에 필요한 분야(컨설팅, 판로개척, 제품 업그레이드, 시험인증 등)를 개별적으로 지원하는 Value-Up 지원으로 구성된다.

이번 사업 총예산은 10억 8천만원이며, 기업당 최대 8천만 원까지 지원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기업은 수시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창원 강소특구 내 기업 또는 특화분야인 ‘지능전기 기반 기계 융합’과 관련한 아이템을 가지고 창원 지역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는 기업이다.

한편, ‘시뮬레이션 전문인력 양성사업’은 현실의 복잡한 물리 현상을 컴퓨터를 이용해 모델링하고, 수치 해석을 통해 각종 문제점을 파악하고 분석하는 ‘시뮬레이션’과 관련한 교육을 지역 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제공하여 전문인력을 배출하는 사업이다. 기업들이 이러한 시뮬레이션을 잘 활용하면 다양한 성능 예측과 검증을 할 수 있어 제품 개발을 위한 기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교육은 약 3개월간 진행되고, 비용은 전액 무료다.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KERI 홈페이지나 강소특구총괄실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