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링크-인텔, 제조·물류용 머신비전 테크놀로지 새지평 열어 젖혀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0.12.22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비전해크(Hack) 런칭, 1만 달러 상금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는 인텔과 협력해 20/20 비전해크 런칭을 발표한다. 이 해커톤(hackathon) 대회는 기업 솔루션 개발자들이 에이디링크의 Vizi-AI devkit와 인텔 OpenVINO 디스트리뷰션 툴킷을 사용해 기계 비전 프로토타입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함으로써 산업 환경에 존재하는 만연된 과제를 해결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0 비전 해크 우승 솔루션은 2021년 4월 발표된다.

“우리는 에이디링크와 인텔 기술의 힘을 결합한 PoC(Proof of Concepts)를 통해 큰 성공을 거뒀다. 통상 인텔 OpenVINO 디스트리뷰션 툴킷으로 딥러닝 모델을 최적화하고 개발한 다음 에이디링크 플러그 앤 플레이 엣지 하드웨어와 엣지 IoT 소프트웨어로 프로토타입에서 프로덕션으로 전환했다” 토비 맥클린(Toby McClean), 에이디링크 IoT 기술 및 혁신 부사장이 말했다. 그는 “머신 비전 혁신을 위해 개발자의 창의성만한 것은 없을 것이다. 그들의 아이디어는 업계의 머신 비전을 통해 AI의 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거듭 강조했다. 

에이디링크와 협업 파트너인 인텔은 솔루션 개발자들이 제조, 물류 및 기타 수평적 애플리케이션의 실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엣지 기반 머신비전 프로토타입을 개발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사진=에이디링크]
에이디링크와 협업 파트너인 인텔은 솔루션 개발자들이 제조, 물류 및 기타 수평적 애플리케이션의 실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엣지 기반 머신비전 프로토타입을 개발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사진=에이디링크]

에이디링크와 인텔은 엔터프라이즈 개발자, 산업용 IoT 및 머신비전 AI 커뮤니티, 통합시스템 생태계를 대상으로 머신 비전을 활용한 기능성 솔루션 아이디어를 실행 가능하고 반복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제시해 줄 것을 촉구하고 있다. 20/20 비전 해크는 개괄하면 3단계로 요약된다. 

특별상: 짧은 OpenVINO 튜토리얼을 완료한 첫 100명에게는 하드웨어 최적화 성능의 인텔 Movidius Miryad X VPU와 인텔 OpenVINO 디스트리뷰션 툴킷을 결합한 인텔 뉴럴 컴퓨트 스틱 2 (인텔 NCS2)가 수여되어 심층 신경망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가속화 할 수 있다.

1단계: 최종 선발된 10명의 결승 진출자들에게 에이디링크 Vizi-AI 머신 비전 개발 키트가 수여 된다.

2단계: 우승자는 에이디링크 및 인텔로부터 $1만 달러 상금 및 시장 출시 지원을 받는다.

“우리는 개발자들이 지난 한 해 동안 업계가 직면한 문제들을 살펴보도록 장려하고 있다. 원격 액세스, 사회적 거리, 극도의 위생 및 안전 조치와 같은 챌린지로부터의 학습을 파괴적인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아이디어에 적용해야 한다” 인텔의 IOT 개발자 플랫폼 제품 마케팅 담당 이사인 매튜 포미카(Matthew Formica)는 말했다. 그는 “AI 추론이 바로 개발자들이 혁신해야 할 기술이다. 올바른 툴과 기술로 시작, 활용 사례를 구상, 새로운 AI 기술 학습, 혹은 프로젝트를 생산에 투입 등. 개발자들이 훌륭한 성과를 내는 모습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에이디링크의 Vizi-AI 스타터 devkit는 인텔 Atom x5-E3940 SOC로 구동되며 인텔Movidius Miryad X AI 가속용 VPU와 인텔 OpenVINO 디스트리뷰션 툴킷 및 에이디링크 엣지 소프트웨어를 포함하고 있다. 개발자는 Vizi-AI를 서로 다른 이미지 캡처 장치에 쉽게 연결한 다음 머신러닝 모델을 구현하고 개선해 비전 데이터에서 얻은 통찰력을 활용하면서 운영 의사 결정을 최적화할 수 있다. Vizi-AI에는 인텔 아키텍처 전반에 걸쳐 심층 학습 워크로드를 최적화하고 엣지에서 클라우드로 구현을 간소화할 수 있도록 사전 구축된 다양한 OpenVINO 호환 머신 학습 모델이 포함돼 있다. 에이디링크 엣지 소프트웨어 제품군은 엔드포인트, 장치 또는 애플리케이션과 통신할 수 있는 배포 가능한 애플리케이션 세트를 구축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