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링크, 머신비전 분야 2020 IoT 이노베이터 선정 ‘쾌거’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0.12.10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EON-1000-MDX AI 스마트 카메라, 컴퍼스 인텔리전스 어워즈서 수상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엣지 컴퓨팅 분야의 글로벌 리더를 표방하는 에이디링크가 NEON-1000-MDX AI 스마트 카메라 시리즈로 머신비전 기술 부문 컴퍼스 인텔리전스 2020 IoT 이노베이터상을 수상했다고 12월 10일 밝혔다. 제3회 컴퍼스 인텔리전스 IoT 이노베이터 어워즈는 시장에 상당한 영향을 끼치고,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혁신을 보여준 기업들을 해마다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NEON-1000-MDX AI 스마트 카메라 시리즈 [사진=에이디링크]
NEON-1000-MDX AI 스마트 카메라 시리즈 [사진=에이디링크]

에이디링크 NEON-1000-MDX AI 스마트 카메라는 엣지 비전 아날리틱스 등 에이디링크 엣지 소프트웨어와 결합해 새로운 환경을 비롯해 기존 환경에도 쉽고 빠르게 적용 가능하도록 기여해 왔다. 또한, 이 올인원 솔루션은 머신비전 전문가와 개발자가 AI 모델을 보다 빠르게 테스트·구축할 수 있게 도모하는 한편 IoT 솔루션팀과 시스템 통합업체에게 AI 머신비전 작업을 스트리밍·자동화할 수 있는 툴도 제공한다.

스테파니 앳킨슨(Stephanie Atkinson) 컴퍼스 인텔리전스 CEO는 “에이디링크의 NEON-1000-MDX AI 스마트 카메라가 머신비전 혁신과 함께 자동화, 운영 속도 향상, 워크플로우 개선을 이루는데 최전선에 있어 왔다”고 밝혔다. 

NEON-1000-MDX AI 스마트 카메라는 제품 분류, 결함 감지 등 스마트 제조 및 유통에 다양하게 적용되며, 작업자의 안전은 물론 생산 품질도 보장한다. 일례로 에이디링크 엣지 스마트 파렛트 솔루션은 수신, 빈 피킹, 패킹, 배송 및 근로자 안전과 같은 수동 창고 작업에 인텔리전스와 자동화를 구현한다. 스마트 파렛트는 새로운 장비와 기존 장비를 연결하고 여러 개의 이미지 데이터 스트림을 캡처하며 NEON-1000-MDX VPU의 고성능 처리 능력을 적용해 엣지에서의 머신러닝과 추론 등을 가능케 한다.

에이디링크의 IoT 솔루션 및 기술 사업부의 수석 제품 매니저인 케빈 쉬(Kevin Hsu)는 “NEON-1000-MDX는 효과적으로 설치 공간, 신뢰성 및 호환성 문제를 해결해 기술적인 노력을 절감하는 동시에 비즈니스의 KPI를 충족시키는데 유용하다”고 언급했다. 

이어서 "센서 모듈, 케이블, VPU 모듈의 복잡한 통합을 제거하여 배치를 단순화하고, 사전 설치된 EVA(Edge Vision Analytics: 엣지 비전 아날리틱스)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로 사용자는 별도의 코딩이나 통합 노력 없이도 신경 네트워크를 배치할 수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