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츠코리아, PSENopt 라이트커튼 포트톨리오 확장… 의도치 않은 재가동 방지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03.31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관리하는 락아웃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PSENopt II 락아웃과 더불어 필츠의 PSENopt II 라이트커튼 제품군에서 재가동 인터락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위험 구역 내에서 유지보수 작업을 하는 동안 기계가 의도하지 않게 재가동되는 것을 방지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추가 안전센서가 필요없어 위험 지점에 대한 육안검사는 불필요하다.

필츠의 PSENopt II 라이트 커튼 제품군에서 재가동 인터락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추가 안전센서 없이, 유지보수 작업을 하는 동안 기계가 의도하지 않게 재가동되는 것을 방지한다. [사진=필츠]

필츠코리아는 PSENopt II 락아웃은 의도하지 않은 재가동을 방지하는 점에 있어 안전할 뿐만 아니라 경제적이고 사용하기도 쉬운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견고한 PSENopt II 라이트 커튼 제품군의 액세서리 솔루션 PSENopt II 락아웃에는 고정 장치 및 해당 스위블 암도 포함된다.

의도치 않은 재가동 효율적으로 관리

PSENopt II 락아웃은 고정 장치가 라이트 커튼의 측면에 쉽게 장착돼 신속한 조립이 가능하다. 취급도 간단하다. 예를 들어 유지보수 작업을 위해 위험 구역에 접근하자마자 스위블 암을 라이트커튼의 시야 앞에서 접을 수 있다. 스위블 암을 재조정하려는 사람을 중단시키는 잠금장치가 있어 추가 안전이 확보된다. 시야가 강제로 차단되면 라이트커튼은 더 이상 장애물이 없는 뷰를 갖지 못하기 때문에 재가동을 막는다. 간단한 취급을 통해 사용자의 시간이 절약되므로 플랜트 또는 기계의 가용성도 향상된다.

완벽한 패키지

액세서리 PSENopt II 락아웃을 필츠의 PSENopt II 라이트 커튼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이 유닛은 내구성이 뛰어나므로 PSENopt II 라이트 커튼은 충격, 충돌, 진동에 안전하며, 열악한 산업 환경에서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 PSENopt II는 EN/IEC 61496-1/-2에 따라 최대 PLe 등급의 어플리케이션에서 손가락, 손 또는 신체 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150mm~1800mm 길이로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수동 워크스테이션, 접근 가딩, 자재 인피드 및 아웃피드 또는 자재를 로봇과 함께 취급하는 경우에 PSENopt II를 사용해 불필요한 기계 정지를 줄이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PSENopt II 락아웃 외에도 어셈블리 보조장치부터 미러 컬럼까지 포괄적인 추가 액세서리가 있다. 또 필츠의 소형 컨트롤러 PNOZmulti 2와 조합해 안전하고 완벽한 원스톱 솔루션도 구현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