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츠코리아, 단일축 및 다중축 애플리케이션 위한 새로운 드라이브 솔루션 선보여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04.03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연하게 조합 가능한 드라이브 컨트롤러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필츠가 단일축 및 다중축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확장 가능한 공간 절약형 시스템을 포함하도록 새로운 드라이브 컨트롤러 PMC SC6 및 PMC SI6으로 서보 증폭기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둘다 유연하게 조합하고 빠르게 시운전할 수 있다. 드라이브 컨트롤러 PMC SC6 및 PMC SI6은 금속 가공, 패키징 또는 목공 산업의 단일축 또는 다중축 애플리케이션에서 높은 정밀도를 제공한다.

필츠의 새로운 드라이브 컨트롤러 PMC SC6 및 PMC SI6 [사진=필츠]

드라이브 컨트롤러 PMC SC6 및 PMC SI6은 컴팩트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제어 캐비닛의 6개축에 필요한 폭이 총 180mm 밖에 되지 않는다. PMC SC6와 PMC SI6은 빠른 시운전이 가능하다. 모터 데이터의 파라미터는 모든 관련 기계 및 전자 모터 데이터를 디지털 방식으로 제공하는 전자 모터 명판을 통해 간단하고 안전하게 설정할 수 있다. 드라이브 컨트롤러는 Ethercat 및 ProfiNet과 같은 일반 통신 프로토콜을 통해 연결된다. 인코더 통신 및 전원 공급을 하나의 케이블에 통합한 하이브리드 케이블 덕분에 배선 작업이 줄어든다.

확장 가능한 다중축 솔루션

PMC PS6을 통해 전원이 공급되는 드라이브 컨트롤러 PMC SI6은 4개 이상의 축으로 구성해 대규모 플랜트와 기계류에 탄력적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여기에는 두 가지 규격의 전원 공급장치를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중앙 전원 공급 모듈 PMC PS6의 확장성을 활용해 여러 전원 공급장치를 병렬로 작동할 수 있다. 이중축 모듈을 사용하면 비대칭 정격 전류 부하가 가능하다. 이로써 타입의 다양성이 감소하므로 사용자가 보유해야 할 품목이 줄어든다. 다중축 시스템을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맞게 확장하고 조합해 강력한 얇은 너비의 다중축 시스템을 만들 수 있으므로, 개별적 요구에 맞춘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다.

확장 가능한 독립형 솔루션

전원 공급장치가 통합된 컴팩트한 독립형 드라이브 컨트롤러 PMC SC6은 소규모 플랜트와 기계류에 사용하는 데 적합하다. 단일축 및 다중축 컨트롤러로 사용할 수도 있고, 비동기 또는 동기식 서보 모터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축이 2개 이상인 기계의 경우, 드라이브 컨트롤러 PMC SI6의 축 모듈을 사용해 PMC SC6을 확장할 수 있다. 축 모듈에는 필수 전원 공급장치가 없지만 PMC SC6의 중간 회로 연결을 통해 전원이 공급된다. 따라서 다중축 애플리케이션을 특히 경제적으로 구현할 수 있다.

완벽한 드라이브 기술

PMC SC6 및 PMC SI6이 포함된 드라이브 솔루션은 필츠의 모션 제어 시스템 PMCprimo를 통해 제어 및 평가된다. 플랜트의 모든 기능이 동기화되므로 다운타임이 거의 없이 유연하고 정교한 생산 공정이 이뤄진다. 따라서 사용자는 금속 가공, 패키징, 목공 등과 같은 산업의 단일축 또는 다중축 어플리케이션에 드라이브 컨트롤러를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