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츠, 세계에서 가장 낮은 프로파일 액추에이터 제공
  • 김관모 기자
  • 승인 2020.06.0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이 3mm로 공간 제약 없이 사용 가능… 임의 조작 보호 기능 갖춰

[인더스트리뉴스 김관모 기자] 자동화 제품 전문기업 필츠(PILZ)가 설치 높이가 가장 낮고 자유도가 높은 ‘PSENcode 로우 프로파일 액추에이터’를 제공한다.

필츠의 ‘PSENcode 로우 프로파일 액추에이터’ [사진=필츠]
필츠의 ‘PSENcode 로우 프로파일 액추에이터’ [사진=필츠]

이 프로파일 액추에이터는 RFID 트랜스폰더 기술 덕분에 최소의 공간으로 최대한의 임의 조작 보호 기능을 갖춘 필츠의 코드식 안전 스위치다. 이 제품의 새로운 기능은 특히 설치 높이가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추가적인 솔루션이라는 점이다. 필츠는 “PSENcode 로우 프로파일 액추에이터는 높이가 단 3mm에 불과하여 현재 세계에서 가장 낮은 프로파일을 가진 액추에이터”라고 소개했다.

PSENcode 로우 프로파일 액추에이터는 안전 스위치 PSENcode의 컴팩트하거나 슬림한 디자인을 보완하며 PSENcode와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하 높이가 대단히 낮기 때문에 공간 제약이 큰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필츠는 이 액추에이터에는 스틱 또는 나사가 설계되어 있어 플렉시글라스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베이스에 관계없는 6mm의 안전한 전환 거리는 또다른 큰 이점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다양한 방식으로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는 기계 설계에서 높은 수준의 자유도를 누린다고 덧붙였다.

이 코드식 안전 스위치는 EN ISO 13489-1의 PL e 또는 EN/IEC 6206의 SIL CL 3 수준까지 안전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이 경우 PSENcode가 최대 3개 위치를 안전하게 모니터링하며, 센서는 이 세 위치를 안전하게 구별할 수 있다. 통합된 진단 기능과 진단 장치의 줄어든 안전 입력 수 덕분에 경제적인 면도 갖추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