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오토메이션, 아태 제조기업 위한 라이프사이클IQ 서비스 출시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1.06.15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가치 창출 도모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로크웰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이 새로운 브랜드인 라이프사이클IQ™ 서비스(LifecycleIQ Services)를 출시한다고 6월 14일 밝혔다.

라이프사이클IQ 서비스는 고객들이 로크웰오토메이션의 기술 및 고도로 숙련된 전문가들과 협력해 성능을 개선하고, 산업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가능성을 확장시킬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기업들이 신규 설비 투자 및 기존 설비 투자 시설의 설계 단계부터 운영 및 유지보수 단계까지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의 역량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라이프사이클IQ서비스를 사용함으로써 얻는 이점은 아래와 같다.

로크웰오토메이션 사옥 [사진=로크웰오토메이션]
로크웰오토메이션 사옥 [사진=로크웰오토메이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가치 창출

기업들은 디지털 정책과 관련해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고 어디에서 시작해야 하는지를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제조기업들은 라이프사이클IQ서비스 내 지식과 경험을 활용하여 디지털 정책을 전략적으로 계획하고 구현 및 확장할 수 있다. 전략 목표를 정의하고, 활용 대상을 결정하며 비즈니스 가치를 수치화 하는 것부터 지원되며, 그 후 로크웰오토메이션은 현장 적용, 지속적인 유지보수 및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고객 지원을 지속한다. 

종합적인 사이버 보안 지원을 통한 리스크 감소 

사이버 보안은 오늘날 최우선 과제이지만 정보 및 운영 기술(IT/OT)과 보안 지식을 모두 갖춘 전문가들을 확보한 기업은 거의 없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은 IT/OT 환경에서 발생하는 복잡한 보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고유한 역량을 갖추고 있으며, OT 환경과 IT의 인터페이스 환경을 잘 이해하고 있으며 업계의 보안 표준을 준수한다.

라이프사이클IQ서비스는 기업들이 사전 예방적인 사이버보안 정책을 채택하고, 사전, 도중, 사후의 연속적인 과정에서 전체 사이버 공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OEM과 같은 원격 작업 근로자 및 파트너사와 공장을 연결하는 기업이 증가함에 따라, 안전한 원격 접속 및 보안 상태 평가 서비스를 통해 이러한 연결된 기업들을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력 지원 개선

기업들은 세계적인 보건 문제와 숙련된 근로자들의 은퇴에 따른 기술 인력 부족 사태, 신기술의 유입 등과 싸우고 있는 상황에서 자신들의 근로자들을 지원하는 새로운 방법이 필요하다. 또한 IIoT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인력 지원이 필요하다. 라이프사이클IQ서비스는 기업들이 니즈를 평가하고, 우선순위를 정하며 인력 개발 프로그램을 수립함으로써 고유한 인력 문제와 격차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로크웰오토메이션은 원격 지원 기술과 증강 현실 기술을 활용하여 기업들이 지원 엔지니어들과 작업하고, 가상 교육을 통해 기술력을 강화하며 공장에 사람들을 보내지 않고도 안전 및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지원한다. 

라이프사이클IQ서비스는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하나의 계약으로 여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을 도입하고 있다. 기업들은 통합 서비스 계약을 통해 지원 요구사항을 단순화 할 수 있는 제품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전문가들을 호출하고 우선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단 하나의 번호를 갖게 된다. 기업들은 한 번의 통합 계약으로 연중 24시간 제공되는 기술 지원, 수리 서비스, 보고서 및 분석 결과, 현장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