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 관광레저용지 개발 사업시행자 공모
  • 권선형 기자
  • 승인 2021.06.29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00억원 이상 투자 시, 수상태양광 발전사업권 100MW 투자혜택

[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새만금개발청(청장 양충모)은 8월 27일까지 새만금 관광레저용지 게이트웨이(초입지) 인근 공유수면을 대상지로 하는 ‘새만금 관광레저용지 개발사업 사업시행자 공모’를 진행한다고 지난 6월 28일 밝혔다.

새만금 관광레저용지 개발 사업 위치도 [자료=새만금개발청]
새만금 관광레저용지 개발 사업 위치도 [자료=새만금개발청]

이 사업은 새만금 내수면에 특색있는 해양레저·관광복합단지를 조성하는 민간주도 투자사업에 수상태양광 발전사업권 100MW를 투자혜택으로 부여하는 사업모델이다. 새만금이 세계적인 관광거점으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 마련이 목표다.

공모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자는 해양레저·관광복합단지(164만m2) 조성 취지에 맞는 관광·숙박시설, 각종 편의시설, 체육시설 등 최소 3,000억원 이상의 투자사업을 제안해야 한다. 또한 새만금사업법 제8조에 명시한 사업시행자 자격요건을 충족해야 하며, 사업 수행능력이 있는 단독법인 또는 2개 이상의 법인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으로 참여할 수 있다.

새만금개발청은 이번 공모를 통해 친환경 개발계획에 토대를 둔 다양한 해양레저·관광·편의시설 등이 들어서면, 새만금이 물과 주거지, 레포츠 시설이 통합된 친수적 도시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새만금개발청은 공모 접수가 끝나면 제출된 사업제안서를 대상으로 9월 중 종합평가를 통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사업협약 체결과 사업시행자 선정절차 등을 거쳐 본격적으로 사업에 착수할 예정이다.

새만금개발청 양충모 청장은 “새만금이 내수면과 수변공간의 특색을 살린 휴양과 해양레저의 중심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관광레저용지 개발에 속도를 내겠다”며, “이번 공모에 관광개발사업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우수한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