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닉스, 세이프티 스위치 3종 출시로 라인업 강화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10.1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세이프티 제품으로 안전의 보편화 실현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최근 세계적으로 산업현장의 안전이 강화되면서 세이프티 장비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를 대표하는 산업자동화 전문기업인 오토닉스(대표이사 박용진)가 기존 출시했던 세이프티 제품군에 이어 스위치 제품 3종을 출시하며 강화된 라인업을 구축했다.

박형 도어 락 스위치 SFDL2 시리즈 [사진=오토닉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제품은 △박형 도어락 스위치(SFDL2 시리즈) △그립형 인에이블링 스위치(SFEN 시리즈) △키 셀렉터 스위치(SF2KR 시리즈) 3종이다.

박형 도어락 스위치(SFDL2 시리즈)는 기존 출시했던 도어 락 스위치의 라인업 제품이다. 도어 개폐 감지 및 위험원 동작 시 도어 잠긴 상태를 유지하며 작업자의 안전 확보를 목적으로 한다.

설치 방향에 따라 전면 설치 및 후면 설치가 가능하며 후면 릴리즈 버튼형 모델을 통해 비상 시 위험원 내부에서 수동으로 잠금 해제가 가능하다. 획득 규격 및 인증은 IEC/EN 60947-5-1, EN ISO 14119, GB/T 14048.5, UL, TUV(CE), S-MARK, CCC이다.

그립형 인에이블링 스위치(SFEN)는 유지 보수 시 위험 구역 안에서 수동 조작을 통해 시운전을 가능하게 할 뿐 아니라 기계의 예기치 않은 동작으로부터 작업자를 보호할 수 있는 안전 제어 장치다.

그립형 인에이블링 스위치 SFEN 시리즈 [사진=오토닉스]

일반형 및 버튼형의 다양한 라인업으로 사용자 환경에 맞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으며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최적의 조작감 및 그립감을 제공한다. 획득 규격 및 인증은 IEC/EN 60947-5-1, IEC/EN 60947-5-8, GB/T 14048.5, UL, TUV(CE), S-MARK, CCC이다.

키 셀렉터 스위치(SF2KR 시리즈)는 안전 펜스, 산업 장비 도어 등 안전 조치가 필요한 환경에서 장비의 운전 또는 유지 보수 시 가동 제어를 통해 작업자의 이중 안전을 확보하는 제품이다.

총 240종의 다양한 모델 라인업을 제공하며 키 외형을 공용화를 통해 2중 안전 구성이 가능하다. 획득 규격 및 인증은 IEC/EN 60947-5-1, GB/T 14048.5, UL-Listed, TUV(CE), S-MARK, CCC이다.

키 셀렉터 스위치 SF2KR 시리즈 [사진=오토닉스]

이외에 오토닉스는 다양한 세이프티 제품으로 △라이트 커튼(SFL/SFLA) △도어 락 스위치(SFDL) △도어 스위치(SFD) △비접촉 도어 스위치(SFN) △비상 정지 버튼 스위치(SF2ER) △컨트롤러/릴레이 유닛(SFC/SFC-R)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제 규격에 맞는 다양한 안전 규격을 획득해 신뢰성을 제공하고 있다.

오토닉스 관계자는 “오토닉스 세이프티 제품은 합리적인 가격과 좋은 품질로 현장 안전을 향상하며 안전의 보편화를 실현하고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요구 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제품 라인업을 통해 안전하고 합리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