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된 산업 안전, 오토닉스 ‘세이프티’ 솔루션이 책임진다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6.16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 안격 규격 획득한 라이트 커튼 등 다양한 제품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전 세계적으로 산업 현장 내 안전이 강화되면서 세이프티 장비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국내 대표 산업용 센서, 제어기기 전문기업 오토닉스(대표 박용진)는 현장 안전을 책임질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 ‘세이프티’ 제품군을 제공하고 있다.

오토닉스가 산업 현장 내 안전 확보를 돕는 ‘세이프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 오토닉스]

오토닉스 세이프티 솔루션은 안전하고 합리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사용자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해 출시한 제품이다. 특히 ‘세이프티 라이트 커튼’ SFL·SFLA 시리즈는 펜스나 장비 등에 설치해 검출 영역 내 물체 감지시 기계 작동을 즉각 정지시키는 산업용 안전 제품이다. 다양한 국제 안전 규격을 획득했으며, 간편한 광축 조정 및 우수한 내구성 등으로 검출 정확성과 안전성을 실현했다.

또 ‘세이프티 컨트롤러’ SFC·SFC-R 시리즈는 입출력 신호 및 내부 회로 동작을 진단해 위험원을 제어한다. 간단한 로직 연산 기능과 함께 Off-delay 출력 및 시간 설정 기능, 최대 20대에 달하는 논리 입력 및 안전 접점 구조 설계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사용자 중심 경험을 제공한다.

도어와 도어락, 비접촉 스위치로 구성되는 ‘세이프티 도어 스위치’는 도어 개폐 등을 감지하는 제품이다. 도어 및 도어락 스위치 SFD·SFDL·SFDL2 시리즈는 5개 방향 조작키 삽입 및 6종의 조작키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비접촉 도어 스위치인 SFN 시리즈는 마그네틱 방식 스위치로 컨트롤러에 1대에 최대 30대까지 다중 결선할 수 있으며 슬라이드, 양문형 및 리무버블 커버 도어 같이 다양한 환경에 적용할 수 있다.

아울러 ‘세이프티 스위치’는 키 셀렉터와 그립형 인에이블링, 비상 정지 버튼 스위치로 구성된다. 키 셀렉터 스위치 SF2KR 시리즈는 총 240종에 달하는 다양한 모델 라인업을 제공하며 키 외형 공용화를 통해 2중 안전 구성이 가능하다. 또 그립형 인에이블링 스위치 SFEN 시리즈는 일반형 및 버튼형 라인업으로 사용자 환경에 맞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비상 정지 버튼 스위치 SF2ER 시리즈는 D30, D40급 헤드 사이즈로 총 4가지 모델을 제공하며 메쉬 접점 및 슬라이드 구조 설계를 통해 접점 불량을 최소화했다.

오토닉스에 따르면 세이프티 제품은 합리적인 가격과 좋은 품질로 현장 안전 향상을 위한 필수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활용 영역도 점차 확대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