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B, 오픈소스DBMS ‘포스트그레SQL15’ 정식 지원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2.10.18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머지SQL 명령 등 다양한 신규 기능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오픈소스 포스트그레SQL 최대 지원기업 EDB(한국지사장 이강일)가 오픈소스DBMS ‘포스트그레SQL15(PostgreSQL15)’를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EDB는 포스트그레SQL15를 통해 개발자들의 원활한 개발을 돕는다. [사진=EDB]

포스트그레SQL15에는 머지(MERGE)SQL명령의 도입이 포함돼 있어, 개발이 용이하도록 주요 DB개발 명령어 문구들을 제공해 기업 고객들이 상용DB를 오픈소스DB로 쉽게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다.

EDB의 포스트그레SQL15를 지원하는 DBMS는 △향상된 데이터베이스 보안 △향상된 백업 및 복구 옵션 △고급 논리적 복제 기능을 제공한다.

EDB 마크 린스터 CTO는 “EDB는 포스트그레의 핵심이고, 성능개선을 지원한 포스트그레SQL15는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엔터프라이즈 고객에게 직접적인 혜택을 주는 기술을 제공한다”라며, “머지SQL와 같은 신규 기능을 활용해 사용자는 포스트그레를 최대한으로 활용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포스트그레SQL15는 EDB의 완전관리 서비스형 데이터베이스 솔루션 ‘EDB빅애니멀’에서 10월 20일부터 사용할 수 있다. 빅애니멀은 기업의 안전한 데이터 공유를 위한 멀티 클라우드를 지원하며, 고객은 EDB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 어디서든 동일한 포스트그레를 실행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