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일렉트릭, 아비바 완전 인수 완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지원 가속화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3.01.19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비바, 비즈니스 독립성과 연구개발(R&D) 투자는 유지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산업용 디지털 자동화 및 에너지 관리 솔루션 분야 글로벌 리더 기업 슈나이더일렉트릭(Schneider Electric)이 산업용 소프트웨어 분야 글로벌 기업 아비바(AVEVA) 인수를 완료했다.

슈나이더일렉트릭가 아비바 인수를 완료했다. 양사는 기업의 비즈니스 및 자산 운영 전반을 아우르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지원을 가속화 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utoimage]

아비바는 1967년에 설립된 이래 지난 50여년 이상 동안 산업용 설계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에서 약 100억 파운드(한화 약 15조2,695억원) 이상의 기업 가치를 지닌 글로벌 산업용 소프트웨어 리더 기업으로 성장했다.

아비바 소프트웨어 도입 고객은 전세계 20,000여곳에 이른다. 아비바 소프트웨어는 다양한 산업에서 엔지니어링, 운영 및 유지보수에 이르는 자산의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디지털 트윈을 통해 효율성 향상 및 비용 절감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

전세계 산업에선 비즈니스 가치 극대화를 목표로 데이터에 점차 더 많이 의존하고 있다. 그러나 다른 원자재와 마찬가지로 산업의 핵심 자원 ‘데이터’ 또한 별도의 추출 및 가공 과정을 거쳐 적합한 산업 영역 전문가에게 적시에, 안전하고 맥락에 맞춰 제공할 때만이 유용한 가치를 지닐 수 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심각한 경제적 불황과 극심한 에너지 비용 문제로 인해 산업 기업(제조, 물류, 유통 관련 자산 운영 기업)은 디지털 솔루션 도입을 통해 운영 및 에너지 관리를 향상시켜야 할 명확한 요구사항을 지닌다.

이번 인수합병을 계기로 슈나이더일렉트릭과 아비바는 함께 산업 기업의 비즈니스 및 자산 운영 전반을 아우르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할 것이다. 이로써 고객의 에너지 사용량, 탄소 배출량 및 리소스 활용 집약도를 낮추는 큰 폭의 변화와 개선을 이끌고, 효율성과 지속가능성 고도화를 향한 여정을 가속화할 것이다.

아비바는 소프트웨어 및 산업용 정보 부문 전세계 1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제공 기업으로 성장하고, 100% 구독(subscription) 비즈니스 모델로 진화하는데 전략적으로 집중하고 있다. 이번 인수는 이러한 아비바의 비즈니스 전환 속도를 높여줄 것이다.

이번 인수로 아비바는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완전 자회사가 되었지만, 아비바는 비즈니스 독립성과 연구개발(R&D) 투자를 유지하며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더욱 성장시킴으로써 잠재적인 고객 혜택을 극대화하고 기업의 요구사항에 보다 민첩하게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아비바의 피터 허웍(Peter Herweck) 최고경영자(CEO)는 “산업의 요구사항은 계속해서 복잡성을 더해가고 있지만 동시에 경쟁우위, 가치 및 지속가능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최상의 기회가 제공되고 있다”면서, “슈나이더일렉트릭 뿐만 아니라 약 5,000개의 파트너사와 긴밀하게 협력하는 아비바는 고객의 혁신, 변화 및 가치 향상을 주도하는 최적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아비바가 산업용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 분야 글로벌 리더 기업이 되도록 만든 여정에 지금까지 함께 해 준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면서, “앞으로 아비바는 투자와 트랜스포메이션에 지속적으로 힘써 최상의 성과를 달성할 것임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아비바의 필립 에이킨(Philip Aiken) 회장은 “지난 10년 간 아비바 회장으로 역임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아비바는 글로벌 산업용 소프트웨어 리더 기업이자 영국 기술 시장에서 가장 큰 규모를 지닌 상장 기업으로 성장했다”라면서, “아비바의 성장에 공헌한 이사회, 임직원, 고객, 파트너 및 투자자분들에게 감사드리는 바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일원으로서 아비바가 앞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달성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