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고성능 엣지 AI 시스템 ‘AIR-500D’ 출시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2.16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듀얼 엔비디아 GPU 지원, ‘고성능’ 추론 및 ‘지능형’ 보안 관리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IoT 산업 글로벌리더 어드밴텍이 듀얼 NVIDIA RTX GPU를 지원하는 고성능 AI 시스템 ‘AIR-500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어드밴텍이 고성능 엣지 AI 시스템인 ‘AIR-500D’를 출시했다. [사진=어드밴텍]

AIR-500D는 ‘인텔(Intel) Xeon D-1700 프로세서’와 2개의 16배속 GPU 지원을 통해 고성능 서버급 성능을 내며, AI 추론 및 트레이닝 프로그램에 활용시 방대한 데이터 세트와 부하가 걸릴 수 있는 작업에서 빠른 처리가 가능하다.

또, 넓은 범위의 동작 온도(-10~50°C)와 산업용 환경에 적합한 ‘1,200W급’ 파워 공급이 가능하고, 하드웨어 장치의 물리적 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서비스 프로세서인 ‘BMC’ 및 어드밴텍 ‘DeviceOn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산업 자동화 △비전 △의료 영상 기기 △스마트 시티 제품에 활용할 수 있는 폭넓은 ‘엣지 AI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다.

AIoT 시대에 맞는 ‘고성능 추론’ 가능

현실에서 AI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트레이닝과 AI모델을 위한 추론을 필요로 한다. AIR-500D는 △방대한 데이터 △이미지 및 오디오 분류 △추천 △의사결정 같은 성공적인 ‘AI 비즈니스’를 돕는 정보 축적을 지원한다.

아울러 인텔Xeon과 GPU를 위한 800W 출력을 통해 ‘듀얼 GPU 카드’를 지원하고, 즉각적인 정보 트레이닝과 고성능 추론할 수 있도록 돕는다.

AIR-500D를 통한 ‘엣지단 고성능 데이터 처리’는 데이터 센터 내 대규모 CPU 서버 개발을 위한 노력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콤팩트한 설계 및 분할 아키텍처로 엣지 혹은 엣지에 가깝게 배치할 수 있으며, ‘AIoT 시대’ 고객 요구를 충족할 것으로 보인다고 어드밴텍은 전했다.

DeviceOn과 Onboard BMC를 통한 ‘지능형’ 보안 관리

AIR-500D는 원격조정과 원격관리를 위한 BMC 및 TPM을 탑재했으며, PFR NIST에 밀착해 높은 수준의 보안과 펌웨어의 탄력적인 지원을 할 수 있다. 이에 ‘원격 관리작업’을 손쉽게 실행할 수 있도록 하며, ‘일체화’된 멀티-하드웨어에 대한 보안을 제공하는 것이 가능하다.

특히 서버 파워 순환 및 팬 속도와 내부부품 온도 모니터링, 하드웨어 불량 분석을 통해 항상 동등한 성능을 내면서 고객에 대한 신뢰성을 보장한다. 또, 어드밴텍 ‘WISE-DeviceOn’ 소프트웨어를 지원해 AI 디바이스의 ‘대규모 배포’를 용이하게 할 수 있다.

AIR-500D는 배치 소프트웨어와 펌웨어 및 추론 모델 업데이트에 대한 AI 모델 컨테이너 기능, OTA 업데이트를 활용해 AI 프로젝트에 신속하게 권한을 부여할 수 있도록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