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Pantweb 우수성 인정받아 ‘올해의 산업용 IoT 기업’에 선정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2.17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도적인 ‘산업용 소프트웨어’ 제공, ‘IoT Breakthrough Award 2023’서 전문성 입증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글로벌 기술 및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에머슨이 제7회 ‘IoT Breakthrough Award 2023’서 아스펜테크(AspenTech)로 최적화된 플랜트웹(Plantweb)디지털에코시스템을 통해 기업 운영 및 기능을 최적화하고, 지속가능성 목표 달성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올해의 산업용 IoT(IIoT)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에머슨이 플랜트웹디지털에코시스템이 가진 우수성을 인정받아 ‘올해의 산업용 IoT 기업’에 선정됐다. [사진=utoimage]

현재 에머슨은 수십 년간 쌓아온 기술 혁신과 전문성을 활용해 다양한 산업 내 제조업체에 ‘최신 자동화 기술 제품군’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올해의 IIoT기업’에 2018년과 2019년, 2020년 및 2022년에 이어 5번째로 선정되며, 제공 중인 ‘플랜트웹디지털에코시스템’이 가진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인정받게 됐다.

IoTBreakthroughAwards 제임스 존슨(James Johnson) 매니징 디렉터는 “아스펜테크로 최적화된 플랜트웹디지털에코시스템은 강력한 센서와 소프트웨어 및 제어 기술 제품군을 활용해 운영 최적화와 비즈니스 및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IIoT 플랫폼을 대표하는 혁신적인 기술”이라며, “에머슨은 자동화 산업에서 수십 년간 디지털 혁신 및 리더십을 지속하고 있는 기업으로 올해도 수상을 축하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에머슨이 제공하는 새로운 플랜트웹디지털에코시스템은 아스펜테크 산업 AI 자산 최적화 소프트웨어와 ‘통합’돼 △감지 및 시각화 △예측 진단 및 모니터링 △정밀제어 및 AI 기반 분석 등을 지원하며, 기업은 플랜트웹을 활용해 △안정성 개선 △탄소 배출량 감소 △에너지 효율 향상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에머슨 람 크리쉬난(Ram Krishnan) COO는 “에머슨이 오늘날 역동적인 시장에서 고객 비즈니스 및 지속가능성 목표 달성을 위한 혁신적이고, 선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자동화 리더로 인정받은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아스펜테크 통합을 통해 향상된 자동화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IoTBreakthroughAwards에서 진행하는 시상은 산업 및 기업과 소비자, 커넥티드홈 같이 다양한 IoT 범주 내에서 ‘글로벌 IoT 혁신과 리더십’을 갖춘 기업에 수여된다. 또, 수상자는 언론인과 분석가 및 기술 임원을 포함해 IoT 분야 풍부한 경험을 지닌 고위급 ‘전문가 패널’이 선정한다. 올해는 ‘기업 4,000개 이상’이 후보에 오르며, 치열한 접전을 펼친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