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듈형 커넥터 솔루션으로 미래에 적합한 연결장치 구현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7.10.1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드뮬러, RockStar ModuPlug

 [Industry News 박규찬 기자] 이 솔루션은 싱글 커넥터 내에서 보다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다양한 모듈 크기 선택이 가능하며 해당 프레임 및 모듈은 IP65 및 IP68 보호 등급의 HDC 하우징에 통합할 수 있다.

[사진=dreamstime]

많은 사용자의 주목적은 자사의 연결 장치들을 미래에 적합하도록 만드는 것이다. 무엇보다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은 점차 복잡해지고 변화에 대한 필요성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다. 이와 동시에 채택된 연결 기술에 대한 요구사항 목록도 늘어나고 있다. 

초소형 설치 공간에서의 기능성, 안전한 설치 및 신속한 개장 프로세스는 요구되는 제품 속성 중 일부다. RockStar ModuPlug. 바로 이것이 바이드뮬러가 제공하는 미래 지향적 솔루션을 위한 모듈형 플러그 커넥터다.

HDC ModuPlug[사진=바이드뮬러]

RockStar ModuPlug 모듈형 플러그인 커넥터 시스템은 현재의 시장 요구 사항을 목표로 할 뿐 아니라 실제로 미래 보장성을 갖도록 설계돼다. 개별 모듈을 사용해 단일 인터페이스로 전력, 신호 및 데이터를 전송하는 데 필요한 다수의 기능을 결합 할 수 있다. 또한, 모듈 사이즈의 폭이 넓기 때문에 사용자는 하나의 플러그인 커넥터에 보다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수 있다. RockStar ModuPlug는 소요되는 필수 공간을 줄이는 동시에 고정 극 인서트 및 기타 모듈형 플러그 커넥터 시스템에 비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한다.

특히 전기적 연결 영역의 기능성, 유연성 및 간단한 설치 부문에서 표준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4 가지 서로 다른 모듈 폭으로 제작돼 최고의 유연성을 보장한다. 피치 거리의 단축은 다수의 기능들이 좁은 공간에 장착될 수 있으며 핸들링이 쉬운 Push-In 프레임은 조립시간을 단축시키고 모듈이 별도 공구 없이 설치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바이드뮬러의 복잡한 플러그 시스템 중 영리하게 설계된 프레임 및 모듈은 조립이 손쉽고, IP65 및 IP68 보호등급의 HDC 하우징에 통합될 수 있다. RockStar ModuPlug는 어떠한 시스템 조정 없이도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보완하는 데에도 사용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안전한 2-지점 고정 장치 채택으로 잘못된 연결을 방지하고 장치가 기울어지거나 진동하는 경우에도 각 모듈이 프레임 내에서 안정적일 수 있다. 특히 모듈은 어떠한 공구 없이도 손쉽게 조립될 수 있으며 프레임의 원형 및 직사각형 코딩은 안전장치로 작용해 직관적인 모듈 플러그인을 가능하게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