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IIoT‧클라우드 통합 플랫폼 제공… “지속적 업데이트 가능한 스마트팩토리 구축”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3.03.08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슬로건 ‘Results Achieved’, “고객이 원하는 비즈니스 결과 제공 약속”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스마트디바이스’, ‘커넥티드 플랫폼’, ‘LifecycleIQ Services’ 등 로크웰오토메이션이 스마트팩토리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실현을 위한 토탈 솔루션을 선보였다.

로크웰오토메이션 이용하 대표이사는 “로크웰오토메이션은 고객이 원하는 비즈니스 결과를 제공한다는 약속을 담은 Results Achieved라는 슬로건 하에 올해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로크웰]

로크웰오토메이션은 8일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기자간담회를 통해 최신 포트폴리오를 소개했다.

먼저 소프트웨어 및 제어사업 본부장 권오혁 이사는 로크웰오토메이션은 자동화 핵심 플랫폼을 통해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를 제공한다고 설명하며 자동화 IIoT 산업 혁신 비즈니스 솔루션을 소개했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의 자동화 IIoT 산업 혁신 비즈니스 솔루션은 스마트팩토리 실현을 위한 기초 단계로서, 컨설팅을 실시해 고객이 원하는 구현 모델을 구체화한 후 이에 기반해 소프트웨어, 제어 및 지능화 통합 제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권오혁 이사는 “제조 및 정보 융합을 위해 EtherNet/IP 기반으로 전사적 제조 지능 솔루션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하며, PTC와의 협업을 통한 AR(증강현실) 솔루션을 제공한다”면서, “고객의 제조 현장의 몰입감을 극대화해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다운타임 빈도를 줄이고, 품질을 향상시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단순화, 가속화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권오혁 이사는 “로크웰오토메이션은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으로 동시대의 최고의 기술 기반 솔루션을 통해 원하는 수준에 맞는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가능한 진정한 스마트공장을 실현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사진=로크웰]

솔루션은 ThingWorx라는 IIoT 산업용 사물 인터넷 플랫폼에 기반해 여러 다양한 IT 솔루션을 통합할 수 있는 공장 인프라스트럭처 구현을 가능하게 할 뿐 아니라 궁극적으로는 클라우드 솔루션과도 연계돼 고객의 최적의 투자를 보호하며 최신의 IoT 기술을 사용 가능하게 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은 이러한 클라우드 솔루션을 보전 솔루션에서 시작해 운영 솔루션, 최근에는 설계 솔루션으로도 확장 중이다. 이는 공장 솔루션이 모두 클라우드 기반해 제공 가능함을 의미하며 완벽한 IT 솔루션이 공장단에도 진입했음을 의미한다.

권 이사는 “로크웰오토메이션은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으로 Super-Capability를 통한 맞춤형 및 시간 제약 없는 고객의 요구 사항을 만족 시킬 수 있으며 고객은 항상, 새로운, 동시대의 최고의 기술 기반 솔루션을 통해 원하는 수준에 맞는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가능한 진정한 스마트공장을 실현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신동진 이사는 “스마트 디바이스 없이는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를 구현할 수 없다”면서, “센서, 안전 및 모터 제어 제품은 물리적 세계를 디지털 세계로 전환하는 기초적인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 [사진=로크웰]

다음으로 Intelligent Devices(ITD) 사업본부장 신동진 이사가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를 강조하며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스마트디바이스를 설명했다. 신동진 이사는 “스마트 디바이스 없이는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를 구현할 수 없다”면서, “센서, 안전 및 모터 제어 제품은 물리적 세계를 디지털 세계로 전환하는 기초적인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

스마트 기계 및 장비는 스마트 플랜트의 핵심이며 스마트 디바이스는 기계, 장비 및 플랜트가 스마트화 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정보의 원천이고 실행 가능한 정보 및 의사결정으로 전환할 수 있는 실시간 데이터에 대한 전례 없는 액세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스마트 디바이스의 데이터를 기록하고 분석해 작업자가 더 나은 의사결정을 내리고 궁극적으로 장비 뿐 아니라 제조공정을 최적화 할 수 있다. 또 이더넷/IP와 같은 개방형 표준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통해 연결하면 연결성이 향상돼 기업의 모든 수준에서 업스트림과 다운스트림에 걸쳐 실시간 협업과 데이터 공유가 가능하다.

신동진 이사는 생산설비 및 기기의 스마트화를 위한 방안으로 필드 기기 정보와 자가진단 기능 확대, ICT 기술과의 융합, 플러그인 및 드래그앤드롭을 통한 쉬운 사용자 환경 구축,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도입과 인프라 고가용성을 꼽았다.

최태능 상무는 “로크웰오토메이션은 LifecycleIQ Services를 통해 고객의 DT 전략을 위한 유연하고 확장가능한 지원, IT/OT 융합을 통한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 지원을 수행한다”고 밝혔다. [사진=로크웰]

LifeCycle Service 사업본부장 최태능 상무는 고객사의 DT 여정의 성공을 위해 역량 및 경험을 보유한 파트너쉽을 제공하는 LifecycleIQ Services를 소개했다. 최태능 상무는 “로크웰오토메이션은 LifecycleIQ Services를 통해 뛰어난 역량/경험 및 산업전문가를 보유한 파트너 지원, 고객의 DT 전략을 위한 유연하고 확장가능한 지원, IT/OT 융합을 통한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 지원을 수행한다”고 밝혔다.

특히 로크웰오토메이션의 MES와 MOM은 다양한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타겟 산업군에 글로벌 성공사례를 국내에 적용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최태능 상무는 OT보안을 지원하는 Network & Cybersecurity까지 로크웰오토메이션이 엔드 투 엔드 솔루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함을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로크웰오토메이션 이용하 대표이사는 ‘Results Achieved’이라는 슬로건을 소개하며 올해 로크웰오토메이션의 비즈니스 비전을 소개했다.

이용하 대표는 “로크웰오토메이션은 고객이 원하는 비즈니스 결과를 제공한다는 약속을 담은 Results Achieved라는 슬로건 하에 올해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면서, “로크웰오토메이션은 전통적으로 강점을 보여왔던 하드웨어 분야에서부터 AR, VR, 클라우드 등을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에 대한 투자를 바탕으로 제조 혁신을 위한 제품과 솔루션을 개발해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글로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파트너 역할을 수행하며 최근 △한국형발사체인 누리호의 시험설비 프로젝트 참여 △EV Battery Recycling Project 관계사 3개사로부터 콘트롤 시스템 및 운영 소프트웨어 수주 △EV 배터리 제조사의 스마트팩토리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