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오토메이션,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MES 부문 리더 선정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5.10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혁신기업으로 비전 완전성과 실행 능력 인정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세계 최대 산업 자동화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문기업 로크웰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이 회사의 전반적인 비전 완성도와 실행 능력 등 구체적인 기준을 기반으로 평가하는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에서 MES(제조실행시스템) 부문 리더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이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MES 부문에서 리더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사진=utoimage]

현재 로크웰오토메이션은 디지털 혁신 과정에서 고객을 만나고 스마트 제조 이니셔티브에서 확장성, 유연성 및 사용 편의성에 대한 고객 니즈를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에 FactoryTalk MES 및 Plex 스마트 제조 플랫폼을 포함한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리더로서 ‘디지털 혁신기업’이라는 평가를 받게 됐다.

제조업체는 로크웰오토메이션 MES 포트폴리오를 통해 사람과 시스템을 연결하고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면서도 종단간 데이터를 추적하고, 정보를 캡처 및 분석할 수 있다. 운영 전반에 걸친 높은 가시성 확보, 품질 및 제어를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 MES 포트폴리오는 규제가 심한 산업을 포함해 시장 내 다양한 제조업체에 클라우드 기반 및 온프레미스 솔루션을 모두 갖춘 모듈식 접근방식을 제공하고 있다.

로크웰오토메이션 브라이언 셰퍼드(Brian Shepherd) 소프트웨어및제어부문수석부사장은 “종단간 MES 솔루션을 제공하는 로크웰오토메이션이 가진 전문성 덕분에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었다”며, “로크웰오토메이션이 MES 부문 리더로 인정받게 돼 자랑스럽다”고 전했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은 공급업체 최종 사용자를 대상으로 전문가 평가를 진행하는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에서도 △IT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는 직관적인 플랫폼 제공 △안전하고 쉽게 액세스 가능한 플랫폼 제공 △훌륭한 기술력과 경험 및 전문성을 갖춘 유능한 프로젝트 팀을 보유하고 있다는 평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는 특정 시장에 대한 엄격한 사실 기반 연구에 대한 결과물이며, 성장률이 높고 공급업체 차별화가 뚜렷한 시장에서 업체가 갖는 상대적 입지를 광범위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제품 전략 및 혁신 계획 등에 대한 비전 완성도와 제품·서비스·시장대응성·고객경험 같은 실행능력을 기준으로 평가를 진행하며, 각 회사를 △리더 △챌린저 △비저너리 △틈새시장 플레이어로 선정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